티스토리 뷰

요즘 혈압이 높아 야채나 과일 위주로 많이 먹다보니 야채와 과일을 많이 사게 되네요. 이번에는 인터넷으로 토마토, 그 중에서 대추 방울 토마토를 구입했습니다.



 

 

NS 홈쇼핑에서 구입한 대추 토마토에요. 중량은 2kg입니다. 크기는 1~2번과 대과라고 샀어요.



 

대과라지만 크기가 작은 것도 좀 섞였더라고요.



 


꼭지는 약간 시들해요. 중간중간 너무 익어버려 좀 물렁한 것도 있어요.



 


어쨌든 빨갛게 잘 익은 것 같습니다. 모양은 길쭉하니 정말 대추 모양과 닮은 듯해요.

 

 

 

 

그건 그렇고 대추 토마토, 방울 토마토 보관법은 꼭지를 떼어낸 뒤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꼭지가 달려 있으면 계속 성장을 하려고 해서인지 빨리 물러지고 상하더라고요. 


꼭지를 떼어 보관하면 표면에 상처도 덜 생기고 부패균이 덜 생성되어 덜 썩기 때문에 상하지 않게 오래 보관하려면 방울 토마토의 꼭지를 떼어낸 뒤 잘 익은 경우 냉장고에 보관하면 됩니다.



 


그럼 먹기 전에 일단 씻기부터 해야 되겠지요. 방울 토마토 씻는법은 꼭지가 떼어진 상태에서 식초 약간 넣은 식초물에 2~3분 정도 담궈 놓은 뒤 물에 여러 번 씻으면 됩니다.

 

 

 


대추 방울 토마토 맛을 보면 일반적인 방울 토마토에 비해 껍질이 더 단단한 편이라 식감도 좋고요. 당도도 더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방울 토마토나 대추 방울 토마토가 일반 토마토보다 리코펜, 루틴, 각종 비타민 등 영양 성분이 더 풍부하다고 하더라고요. 또한 씻어 하나씩 입에 쏙 넣어 먹으면 되니 먹기에도 수월하지요. 대추 방울 토마토 칼로리도 100g당 16kcal 정도라니 다이어트 시에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