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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에 배가 출출해 처음에는 봉지 라면이나 끓여 먹을까 했는데, 상대적으로 양이 적고 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컵라면을 하나 먹기로 했어요.

 

그런데 자기 전에 봉지 라면이든 컵라면이든 먹으면 다음날 얼굴이 퉁퉁 붓지요. 그래서 컵라면에 우유를 섞어 먹으면 어떨까 싶어 우유 컵라면으로 해서 먹어 봤어요.

 

 

 

농심 새우탕 컵라면입니다. 집에 있는 컵라면이 새우탕밖에 없네요.

 

 

 

먹기 전에 새우탕 컵라면 원재료명 한 번 살펴보았어요.

 

 

 

새우탕 컵라면 영양성분입니다. 칼로리는 290kcal

 

 

 

덮개를 벗기면 용기에 면과 건더기가 있고, 분말스프는 따로 봉지에 있지요.

 

 

 

분말스프를 털어 넣었습니다.

 

 

 

우유 컵라면이라고 우유만 넣는 건 아니고 물과 우유를 섞어 넣을 거예요. 물을 끓이고요. 우유는 간단하게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로, 컵에 우유 붓고요.

 

 

 

전자레인지에 넣어 돌립니다. 2~3분 정도 돌리면 뜨겁게 돌려줘요.

 

 

 

컵라면에 우선 뜨거운 우유부터 넣었어요.

 

 

 

그리고 나머지는 뜨거운 물로 채웠습니다.

 

 

 

그렇게 덮개를 덮고 3분 정도 기다렸다가 먹으면 되지요.

우유가 들어가니 국물색이 약간 뽀얗게 되었어요.

 

 

 

맛을 보니 라면 맛에 고소한 맛이 더해졌는데요. 취향에 따라 약간 느끼하게 생각들 수도 있겠지만 일단 저는 괜찮은 것 같아요.

 

 

 

국물도 먹을만 하고요.

 

 

 

우유에는 칼륨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지요. 따라서 라면 속의 나트륨을 배출시키는데 효과적이라 부기 예방에 좋답니다.

 

그런데 저 같은 경우 문제는 물만 넣어 먹을 때는 국물을 다 먹지 않는데, 우유를 넣었을 경우에는 넣은 우유가 아까워 국물까지 싹 비워요. 결론적으로 나트륨 섭취는 더 많이 되는 셈이 되어 제게는 그리 도움이 안 되는 듯하기는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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