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농심 튀김우동 컵라면 소컵 칼로리 영양성분, 튀김우동 작은컵
    리뷰/식품 2023. 2. 21. 09:27
    반응형

    귀찮을 때에는 라면으로 끼니를 때울 때가 많아요. 냄비에 물 끓여 면과 스프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니까요. 그런데 그마저도 귀찮으면 봉지 라면 대신 컵라면을 먹기도 합니다. 일단 냄비나 그릇도 필요 없이 뜨거운 물만 있으면 되니 설거지거리가 생기지 않아 좋아요. 

     

     

    오랜만에 먹은 농심 튀김우동 컵라면입니다. 튀김우동은 111g 용량의 큰사발도 있지요. 이건 튀김우동 소컵이에요. 예전에는 큰사발을 많이 먹었는데 2008년 소컵이 나온 이후에는 간단하게 작은컵으로 먹는 편입니다. 튀김우동 봉지라면도 있답니다.

     

     

    일단 제품 설명부터 보면 원재료명입니다. 면의 원료는 소맥분, 팜유, 감자전분, 변성전분, 혼합감자전분분말, 난각칼슘, 식물성풍미유, 정제염, 해물페이스트, 면류첨가알칼리제(산도조절제), 혼합제제(산도조절제), 올리고녹차풍미액, 비타민B2.

     

    스프류의 원료는 맛포튀김, 정제염, 아미노산풍미분말, 정백당, 다랑어추출물분말, 포도당, 우동풍미분말, 풍미간장분말, 발효간장분말, 육수맛조미베이스, 김후레이크, 물엿분말, 분말카라멜(카라멜색소, 물엿분말), 멸치조미분, 구운맛김추출분말, 후춧가루, 고춧가루, 양파풍미분, 5'-리보뉴클레오티드이나트륨, 호박산이나트륨, 해물맛풍미분, 건당근, 소용돌이맛살, 건파, 건미역.

     

     

    튀김우동 컵라면 영양성분입니다. 총 내용량 62g의 농심 튀김우동 컵라면 칼로리는 315kcal, 나트륨 함량은 1,200mg, 탄수화물 41g, 당류 4g, 지방 15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5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4g, 칼슘 81mg

     

     

    유통기한은 용기 밑면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내용물을 보면 맨위에 분말스프 봉지가 있고요.

     

     

    그 아래에 면과 건더기가 용기에 담겨 있어요.

     

     

    분말스프를 넣었어요. 분말스프는 다른 라면에 비해 색이 연한 편입니다.

     

     

     뜨거운 물을 표시선까지 부었어요.

     

     

    물을 표시선까지 부어도 처음에는 면이 국물을 먹어 물이 표시선 아래로 내려갑니다. 표시선 아래로 물이 내려가면 다시 저는 물을 보충해 주어요. 그리고 덮개를 덮고 3분을 기다리면 되지요. 전자레인지 조리는 불가입니다.

     

     

    면은 굵은 편

     

     

    제법 큼직한 건더기들

     

     

    국물은 감칠맛이 도는데 자극적이지 않고 순한 맛입니다.

     

     

    빨간 국물의 라면만 먹다가 가끔 순하고 담백한 맛을 원할 때 저는 튀김우동을 먹는데요. 연달아 먹으면 질리는 맛이긴 하나 가끔은 생각나는 맛인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