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케어리브 밴드, 중형 일회용 밴드, 일본 1회용 반창고
    리뷰/생활용품 2024. 1. 10. 09:07
    반응형

    손이 자주 갈라지고 피가 나니 일회용 밴드를 자주 사는 편인데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대량으로 구매하면 저렴하게 구입하겠지만 저는 밴드의 경우 급하게 사는 경우가 많아 약국에서 그때그때 구매하는 편입니다.

     

     

    이번에 구매한 밴드는 케어리브 밴드예요. 일회용 멸균 반창고인데요. 약국에 가서 밴드 기본 사이즈로 달라고 하니 이것 주시더라고요.

     

     

    케어리브 밴드 사이즈는 소형, 중형, 대형 등 여러 가지가 있고, 다양한 사이즈가 들어 있는 혼합형도 있는 모양인데, 저는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중형으로 구매하였어요.

     

    매수도 다양했어요. 10개입이 2,500원, 20개입은 4,000원이라 20개입으로 구입했습니다. 50개입도 있더라고요.

     

     

    제품 특징은 피부가 하얗게 불지 않다고 하고요. 탄력이 좋아 굴곡부위에도 잘 붙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물에 강하고 잘 벗겨지지 않는다고 되어 있어요.

     

     

    소재에 따른 특징입니다. 소재가 고밀도 우레탄 부직포라 유연하게 부착되어 피부 움직임에 따라 확실하게 밀착된다고 되어 있고요.

     

    패드는 그물망 특수패드로 상처에 달라붙지 않아 떼어낼 때 아프지 않다고 되어 있어요. 패드 소재는 폴리에틸렌망으로 덮인 레이온/폴리에스터/폴리올레핀 부직포, 그리고 점착제 성분은 아크릴계 점착제(NA841)로 표시되어 있는데 독자적으로 개발한 저자극 점착제라 합니다.

     

     

    그리고 케어리브 1회용 밴드의 경우 판매는 일동제약에서 하고 있지만 원산지는 일본산이에요.

     

     

    포장은 일반 밴드 포장이에요. 20매이고요.

     

     

    두 매씩 붙어 있어요.

     

     

    포장을 벗겼습니다. 사이즈는 일반 중형 사이즈로 21mm×70mm, 패드 부분은 13mm×22mm

     

     

    붙이는 부분은 이렇게 종이로 덮여 있어요.

     

     

    종이 벗겨 붙이면 되지요.

     

     

    붙여 보니 탄력성이 좋아 잘 늘어나더라고요. 따라서 편평하지 않은 부위도 굴곡에 따라 밀착성 있게 잘 붙어지네요. 그리고 점착성도 우수한 편이라 물이 닿아도 잘 떨어지지는 않는데요. 방수형은 아니라 상처에 물이 침투될 수는 있어요. 케어리브 방수형도 있는 모양이니 물 침투를 줄이려면 방수형을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어쨌든 물만 닿지 않는다면 밴드 사용감은 만족인 것 같아요. 한 가지 아쉬운 게 이왕이면 국산 제품 사용하면 좋은데 국산이 아닌 일본산이라는 것인데 제품 자체는 괜찮은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