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즈우드, 로즈우드라고 해서 처음에는 장미나무이거니 생각했었는데요. 장미와는 다른 식물이죠. 로즈우드란 브라질이 원산지이고, 높이가 20m에 달하며 38m까지 자라는 큰 나무로, 로즈우드 오일은 이러한 로즈우드 나무의 줄기에서 추출한 것입니다.

달콤한 장미향이 나기 때문에 비누, 포푸리, 입욕제, 향수, 화장품의 원료로 많이 쓰이고 있는 에센셜 오일인데요. 그럼 이러한 로즈우드오일의 효능과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로즈우드 오일 효능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

몸과 마음이 피로한 상태에서 피곤을 덜어주고, 우울증 등으로 기분이 가라앉았을 때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등 기분 전환에 효과적인데요. 또한 초조함을 느낄 때 편안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킨케어에 효과

세포 재생효과가 뛰어나, 염증을 일으켜 튼 피부나 상처, 주름, 노화 피부에 효과적입니다.

피부의 수분을 조절하는 작용이 있어 보습효과가 탁월한데요. 따라서 건성 피부와 민감성 피부에 효과적이며, 거친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적으로 가꿔줍니다.


탈취 방충효과

찌든 냄새제거에 효과적이고 방충효과도 뛰어납니다.


로즈우드오일 이용방법(활용법)

목욕
캐리어오일 4ml와 8방울

바디마사지캐리어오일 10ml에 4방울

얼굴마사지캐리얼오일 10ml에 4방울 또는 화장수 10ml에 1~2방울 섞어 마사지

발향아로마 버너 등에 2~3방울, 아로마 라이트에 1~2방울, 티슈에 2~3방울


로즈우드오일은 별다른 주의점이 없는 무난한 오일인데요. 코끝에 풍기는 싱그러운 향기, 로즈우드 향으로 기분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