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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다이어트, 무더운 날씨에 아무래도 신체의 노출 부위가 넓어짐에 따라 체중 감량의 필요성은 더욱더 커지는 것 같아요. 이렇게 관심이 있는만큼 다이어트 방식도 제각각, 너무나도 다양하죠.

그 중에서도 미스코리아 이혜정이 한때 100kg이 넘었던 몸무게가 검은콩 다이어트로 3개월만에 44kg을 감량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블랙푸드의 대명사 검정콩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그럼 이러한 검은콩 다이어트에 관한 것, 과연 어떤 효능이 있길래 체중 감량에 도움을 될 수 있었는지, 그리고 검은콩 다이어트 식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검은콩 다이어트 효능


양질의 단백질 공급

검은콩은 칼로리는 낮으면서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고 있고, 육류와 달리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특히 아침에 단백질이 풍부한 검은콩을 먹으면 하루 식사량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방 분해 효과

콩에 들어 있는 레시틴, 리놀산, 사포닌이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검은콩의 안토시아닌 색소 또한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고,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변비해소

검은콩 껍질에는 사과의 두 배에 달하는 식이섬유인 셀룰로오스가 들어 있어 변비예방, 숙변제거, 노폐물 배출에 좋습니다.


신장 기능 원활

검은콩은 신장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아울러 몸안에 있는 나쁜 독소를 해독하고, 인체에 불필요한 지방과 수분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주어 붓기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검은콩 다이어트 식단


이혜정 검은콩 다이어트 식단(방법)

미스코리아 출신 이혜정은 저지방 우유 500ml에 검은콩가루 5숟갈을 섞어 만든 검은콩 라떼를 만들어 먹거나, 샐러드에 검은콩 가루를 뿌린 검은콩 샐러드를 먹어 다이어트에 성공하였다고 합니다.


검은콩 블랙푸드 다이어트 식단

저는 꼭 다이어트를 위해서라기보다 볶은 검은콩과 볶은 검은깨 거기에 쌀까지 넣어 분쇄해서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조금씩 덜어내서 냄비에 넣고 물 부어 끓여 소금간하여 만든 검은콩깨죽을 식사대용으로 가끔 먹습니다.

시커먼 색깔의 검은콩깨죽 솔직히 입맛 돋지는 않죠. 하지만 막상 먹으면 고소함이 가득하고 가벼운 아침 식사대용으로 좋아요. 물론 꾸준히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고요. 건강을 생각한다면 출출할 때 기름진 음식보다 이렇게 간단히 검은콩죽으로 요기를 해결하는 것도 좋답니다.

하지만 오랜 기간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하는 것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니, 충분한 영양섭취와 더불어 다이어트도 건강하게 해야 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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