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간단 반찬, 두부계란구이, 소화에 좋은 두부달걀구이 만들기쿠킹/매일반찬 2018. 7. 22. 21:46반응형
마트에서 두부를 살 때 잠시 고민에 빠집니다. 저렴한 수입산 콩으로 만든 두부를 살까, 아님 수입산이긴 하나 유기농 콩으로 만든 두부를 살까, 가장 비싸지만 국내산 콩으로 제조된 두부를 살까 하고 말이죠. 고민하다가 우리 것이 좋은 것이야 하면서 국내산 콩으로 만든 두부를 집어들게 되네요.
두부는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리는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인 콩으로 만든 음식이죠. 콩을 볶을 수도 있고 삶을 수도 있으며, 된장으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는데, 두부 형태로 먹는 것이 소화흡수율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어쨌든 이렇게 구입한 두부로 가장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두부계란구이를 했어요.
초간단 반찬 두부구이, 두부달걀구이 만들기
♣재료
두부 1모, 계란 2개, 소금, 식용유
두부를 먹기 좋게 적당한 크기로 잘라 소금을 뿌려 놓았습니다. 뽕소금이라 소금 색깔이 약간 거무스름해요. 10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그러면 약간 물이 생기는데요. 물기는 키친타월로 닦아요.
달걀 풀어 놓고요.
두부에 달걀옷을 입힙니다.
이제 두부 굽기를 하면 되는데요.
팬에 식용유 두르고 계란옷 입힌 두부를 놓고 약불에 굽습니다.
이렇게 해서 초간단 두부반찬, 두부달걀구이가 완성되었습니다.
두부의 효능은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해 뼈와 근육 강화에 효과적이라 아이들 성장에도 도움이 되고,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으며, 신경전달물질을 이루는 레시틴이 풍부해 두뇌발달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효과를 나타내는 이소플라본 성분의 함유로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아무튼 건강을 위해 가끔 두부 먹어주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쿠킹 > 매일반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은 핫바 활용, 반찬으로 간단 어묵볶음 만들기 (0) 2018.08.31 간단 반찬 게맛살채소무침, 맛살에 오이배사과 더해 초고추장에 무쳤어요 (0) 2018.08.27 초간단 반찬 오이부추생채, 간단 오이무침 만드는 법 (0) 2018.08.04 집밥 백선생 양배추파무침, 백종원 양배추파채 레시피 (0) 2018.07.15 간단 부추전 만들기, 부추부침개 반죽에 미숫가루도 넣어봤어요 (0) 2018.07.01 훈제오리 맛있게 먹는법으로 훈제오리야채볶음 요리법 (0) 2018.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