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왜이리 기운이 없는지 고기를 못 먹은 탓일까요? 한동안 고기를 입에 대지 않으면 이상하게도 힘이 빠지는 것 같아요. 아마도 저는 채식주의자가 되지는 못할 듯, 어쨌든 그래서 소고기 조금 사다가 불고기를 해 먹었어요.

 

 

 

달짝지근한 양념 불고기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죠. 아니 외국인들도 불고기는 한국 음식 중에서 좋아하는 음식 메뉴 중의 하나라고 하더라고요.

 

 

 

그럼 지글지글 소고기 불고기 만들기 과정입니다.

 

 

소고기 불고기 만드는 법, 쇠고기 불고기 양념 만들기

 

 

♣재료

쇠고기 500g, 간장 4큰술, 설탕 2큰술, 청주 2큰술, 맛술 2큰술, 배즙(양파즙) 2큰술, 다진 파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5큰술, 후추 1/4작은술, 깨소금 1큰술

 

 

 

쇠고기를 얇게 저며 놓은 것 샀는데요. 적당한 크기로 썰어 놓았어요.

 

 

 

그리고 분량의 양념을 만들 텐데요. 

간장, 설탕, 청주, 맛술, 배즙, 다진 파, 다진 마늘, 후추, 깨소금 넣어 섞습니다.

 

 

 

섞은 불고기 양념장을 소고기에 부어요.

 

 

 

그리고 30분~1시간  정도 재웁니다. 육즙이 빠져 고기맛이 부드럽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너무 오랜 시간은 재우지 않습니다. 이렇게 재운 고기에 조리하기 전에 참기름을 넣습니다.

 

 

 

재운 고기는 불에 지글지글 익혀줍니다. 양파 등 채소도 같이 넣어 줘 볶으면 맛있는 불고기가 되겠지만 파절이해서 함께 먹으려고 채소는 준비하지 않았어요.

 

 

파절이 무침 만들기, 파절이 양념 만드는 법

 

 

파절이를 만들기 위해 먼저 파 채썰어 놓고요.

 

 

 

고추장, 간장, 고춧가루, 액젓, 다진마늘, 깨소금, 참기름, 매실액을 넣어

불고기와 곁들여 먹을 파절이를 만들어 줍니다.

 

 

 

오랜만에 고기 먹으니 밥이 술술 잘 넘어가네요. 육고기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지만 오랫동안 먹지 않을 때에는 왠지 기운이 빠진다고 할까요? 고기힘이 정말 대단한가 봐요.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