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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룬이라고 일컫는 건자두는 서양 자두를 말린 것인데요. 심심풀이로 먹으면 좋을 것 찾다가 이왕이면 몸에 좋은 과일, 자두를 말린 푸룬을 구입하게 되었어요. 먼저 건자두 효능부터 알아볼께요.


푸룬 효능

변비 예방과 해소
푸룬에는 사과의 12배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 촉진에 효과적인데요. 따라서 건자두는 변비에 좋습니다.


갱년기 장애에 도움
건자두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 증가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보론(boron)이 함유되어 있어 혈중 에스트로겐 농도를 증가시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등 갱년기 여성에게 좋습니다.


눈건강
건자두에는 비타민A,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눈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시력보호, 야맹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빈혈 예방
푸룬에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고 아울러 풍부히 함유된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도 돕기 때문에 빈혈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암예방
항산화 물질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이는 세포의 유해 활성화를 막아주기 때문에 암예방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다이어트에 효능
건자두의 칼로리는 100g에 237kcal로 칼로리가 아주 낮지는 않은 듯하지만 푸룬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화에 도움
푸룬은 신맛이 나는 구연산 성분과 비타민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식욕을 돋우게 하고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기능이 있어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 심혈관 질환 예방
푸룬 속의 칼륨 성분은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이라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간세포 활성화
푸룬은 비타민B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간세포의 활동에 도움을 주는데요. 간의 기능을 활성화하여 해독작용에 효과적입니다.


면역력 강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을 길러줘 감기예방에도 좋으며 노화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푸룬 먹는법(건자두 먹는 방법)

푸룬은 검은 색깔이 선명하면서 향긋한 냄새가 나는 것이 좋습니다. 먹을 때에는 푸룬 3~4알 정도에 주스나 우유와 함께 먹어주거나 샐러드에 곁들여 먹어도 되고요. 떠먹는 요구르트에 조각을 내어 넣어 떠 먹어도 맛있어요. 아니면 여러 과일과 함께 믹서기에 갈아서 마셔도 되고요. 그런데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으니 적당량을 먹어주도록 합니다.


푸룬은 건자두 그대로의 형태, 주스나 농축액 등 제품으로 나온 것도 많이 있는데요. 특히 변비로 고생하신다면 장 건강에 효과있는 푸룬을 권해 드리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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