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 가시가 손에 박힐 때가 있죠. 저 같은 경우에는 나무가시가 손가락이나 발바닥에 가끔 박히곤 하는데요. 그럼 이렇게 손이나 발에 가시가 박혔을 때 가시 빼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손, 발에 가시 빼는 법

가시가 박힐 때 일단 살짝 박혔을 때에는 그냥 손으로 빼기도 하고요. 손으로 뺄 수 없을 때에는 족집게로 피부 밖으로 나와 있는 가시의 끝을 잡고 살짝 잡아당겨 뺍니다.

하지만 만약 가시가 피부 깊숙이 박혀 가시의 끝을 잡을 수가 없을 때에는 바늘 끝을 불에 갖다 대어 살균시킨 다음 가시가 박힌 피부를 조금 벗겨 바늘 끝으로 가시를 들어올린 후 족집게로 빼내면 됩니다. 그래도 가시가 빠지지 않으면 병원에 가야 되겠죠.

그런데 저는 일단 병원에 가기 전에 최후의 방법으로 고약을 바릅니다. 고약은 종기 났을 때 많이 바르는 약이죠. 저는 어릴 때 무척이나 종기가 많이 났었는데요. 병원에 가면 칼로 쭉 찢어 고름을 빼내는 고통, 정말 생각만 해도 끔찍하게 여겨 곪을 것 같으면 미리 고약을 부쳐두어 종기가 사그라질 수 있도록 했답니다.

가시 역시 빼지 않고 두면 곪아질 수가 있는데요. 가시가 박힌 자리에 고약을 발라주면 일단 통증이 줄어드는 느낌이고 아울러 박힌 가시가 빠질 때가 있더라고요.


손가락, 발 등에 깊게 박힌 가시 빼기 또 다른 방법

부추로 가시 빼기
부추를 즙이 나올 때까지 빻아서 3~4회 가시가 박힌 자리에 갈아 붙이면 가시가 위로 솟아올라 쉽게 빼낼 수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껍질로 가시 빼기
바나나 껍질에 함유된 효소가 가시를 빼는 역할을 해줄 수 있기 때문에 바나나껍질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가시가 박힌 환부에 감싸고 밴드나 끈으로 묶어둡니다. 그렇게  하룻밤이 지나면 가시가 저절로 빠질 수가 있다고 합니다.


손이나 발 등에 박힌 가시 빼는 방법, 빼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잘 소독되지 않은 도구로 가시를 빼다 보면 덧나거나 염증이 생길 수가 있으니 일단 주의해야 되겠고요. 솔직히 부추와 바나나 껍질로 가시를 뺄려고 시도해 본적은 없는데요. 부추와 바나나껍질로 쉽게 가시를 뺄 수 있다니 가시 박혔을 때 이 방법도 써 봐야 되겠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