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드 분실 신고, 재발급 신청까지 하면 카드 찾아도 분실신고 해제 못해
    일상, 여행, 생각 2013. 7. 10. 09:30
    반응형

    요즘 장마 기간이라 습기로 축축한데다 날씨까지 무더워 가만히 있어도 짜증이 올라오곤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집중도 되지 않고... 이럴 때 가만히 있는 게 상책, 하지만 동생이 병원에 함께 가자고 부탁을 하길래 같이 병원에 가게 되었어요. 

    병원 안에는 환자들로 북적북적. 왜이리 아픈 사람들이 많은건지, 동네 의원에 가면 환자가 별로 없어 한가한 경우가 많던데, 대학병원은 확실히 많이 붐비네요. 너도나도 대형 병원에만 몰려드니 그것도 문제인 것 같아요. 제 동생만 해도 허리가 아파서 정형외과 그리고 산부인과 검진 때문에 내원했는데 충분히 개인 병원에서 해결할 수 있는 것들이죠.


    어쨌든 두 개의 과를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면서 바쁘게 진찰을 받고 무인 수납기에 수납을 하게 되었는데요. 동생은 전화를 받는다고 대신 수납을 해달라고 카드를 맡겨 수납을 마치고 처방전을 받아 약국에 갔는데, 글쎄 무인수납기에 결제하고 카드를 기계에서 뽑지 않고 그냥 온 것이었어요.

    동생은 고래고래 고함을 지르면서 "정신을 어디다 뒀느냐" 부터 시작해 온갖 잔소리를 마구 해대었는데요. 곧바로 분실신고를 하였고, 혹시 카드를 발견한 사람이 안내센터에 갖다 주었을 수도 있으니 한 번 병원에 가 보겠다고 하니 벌써 카드를 누군가 챙겼지 그게 있을 것이라고 하면서 분실신고와 더불어 재발급신고도 같이 하는게 아닌가요.


    카드회사별 고객센터 전화번호(카드 분실신고 번호)

    현대카드 1577-6000
    신한카드 1544-7000
    비씨카드 1588-4000
    KB국민카드 1588-1688
    삼성카드 1588-8700
    우리카드 1588-9955
    외환카드 1588-3200
    하나SK카드 1599-1155
    NH농협카드 1588-1600
    롯데카드 1588-8100


    그렇게 재발급 신고까지 마치고 집에 가는 길에 한 번 병원 안내센터에 들렀는데, 글쎄 잃어버렸던 카드가 있는 게 아닌가요. 일단 카드를 찾고 다시 재발급 신청을 취소할려고 하니 그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카드를 재발급 신청을 하게 되면 분실된 카드를 찾아도 사용을 못하는데요. 신용카드 분실신고만 하고 재발급 신청을 뒤로 미뤘다면 카드를 찾았을 경우 분실 신고 해지후 사용하면 되지만, 카드 재발급 신청까지 하면 분실신고 해제가 불가능하고, 재발급된 카드로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성질 급한 동생은 그 잠시도 못 견디고 재발급 신청을 해버려 분실된 카드는 찾았지만, 그 카드는 사용하지 못하고 새 카드가 배송될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게 되었어요.

    카드는 잃어버린 것은 제 잘못이지만 재발급 신청을 너무 빨리 한 동생 때문에 찾은 카드도 못 쓰게 된 꼴이 되었는데요. 어쨌든 나의 실수니 그날은 동생이 내뱉는 욕들을 고스란히 다 들어야 됐었어요. '앞으로 그런 실수는 말아야지', 두 번 했다가 뼈도 못 추릴 것 같은 예감, 여하튼 너무 놀란 나머지 무더위는 싹 달아났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