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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식 하면 떠오르는 음식, 바로 족발이죠. 저 같은 경우 옛날에는 족발 먹기를 많이 꺼렸었는데, 요즘에는 없어서 못 먹을 정도로 즐기는 음식 중의 하나가 되었어요. 그럼 쫄깃하면서 꼬들꼬들한 식감에 고소한 맛까지 더해진 족발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죠.

 

 

돼지 족발 효능

 

피부미용

족발에는 콜라겐과 젤라틴이 풍부해 탄력있는 피부를 가꿔주는 등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모유분비 촉진

돼지 족발은 모유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는데요. 게다가 족발 속의 단백질이 모유의 질을 높여주기 때문에 임산부와 모유를 수유하는 수유부에게 좋습니다.

 

 

 

 

피로 해소, 간 기능 강화

비타민B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으며, 아미노산 중 하나인 메티오닌이 풍부해 간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간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숙취 예방에도 좋습니다.

 

 

뼈 건강

족발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콜라겐 성분이 근육이나 연골에 좋은 효능이 있어 뼈 성장 촉진에 도움을 주어 뼈 건강에 좋습니다.

 

 

 

 

중금속 배출

납이나 수은 등 중금속이나 각종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화 예방

족발 속의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효과가 있어 노화예방, 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빈혈 예방

철분이 풍부해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눈 건강

족발 속에 함유된 비타민A는 시력 보호 등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돼지족발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돼지 족발의 칼로리는 1인분에 768kcal, 열량이 높은 편인데요. 하지만 단백질 함량이 높고 식이섬유소도 풍부해 다이어트에 그리 나쁘지만은 않은 음식입니다. 출출할 때 먹으면 열량 보충에 좋다고 할 수 있지요.

 

그러나 밤늦게 먹는 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왜 이리 어두운 밤만 되면 입이 심심한지... 더우기 요즘 무덥덥한 날씨로 쉽게 잠이 들지 않아 더 그런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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