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에는 뭐니뭐니 해도 수박이 최고의 과일이라고 할 수 있죠. 빨간 과육,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군침 도는데요. 그런데 수박을 먹을 때 씨 뱉기가 번거로울 때가 있습니다. 간혹 먹다 보면 수박씨가 삼켜지기도 하고요.

 

이럴 때 '수박씨 과연 먹어도 되나요?' 라는 질문이 떠오릅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을 바로 말하자면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건강에 좋은 효능도 있다고 하니 수박씨 효능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볼게요.

 

 

수박씨의 효능

 

혈관 건강

수박씨에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라 동맥경화, 고혈압, 심장질환 예방 등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

수박씨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E가 풍부히 들어 있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어린이 성장 발육

수박씨는 씨앗류 중에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으며, 칼슘 등 기타 무기질이 풍부해 어린이 성잘발육에 좋습니다.

 

 

구충 작용

수박씨앗의 쿠쿠르비타신 성분이 구충 작용에 효과적인데요. 따라서 배앓이가 잦은 아이에게 먹이면 기생충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말려서 볶아 곱게 찧어 먹으면 손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폐건강에 도움

지방유, 전분, 포도당, 효소가 풍부해 폐를 맑게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가래제거,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뱉어버리는 수박씨에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소화력이 약한 사람은 수박씨 과다하게 먹으면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