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유빛깔 피부를 위한 우유세안법, 우유마사지!
    정보/피부건강 및 뷰티정보 2012. 1. 16. 10:47
    반응형

    우유 세안&우유 마사지, 피부건강을 위한 우유 활용법!

    우유는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그야말로 영양덩어리 식품 중 하나이죠. 단백질, 칼슘이 풍부하고 각종 비타민에 미네랄까지 들어 있어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라면 반드시 필요한 음식이며 성년 또한 꾸준히 마시면 부족한 칼슘을 보충할 수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몸에 유익한 우유가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요. 그럼 이러한 우유로 깨끗하고 윤기있는 피부로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우유가 피부에 미치는 효과

    우우는 지방과 수분의 균형이 잘 혼합되어 있고 세라마이드와 지질 성분이 함유돼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며, 우유 속에 함유된 단백질 분해 효소는 피부의 때를 비롯한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유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고 미백 효과도 있어, 건강하고 윤기있으며 탄력있는 싱싱한 피부로 가꿔줍니다.


    우유를 이용한 피부관리법


    우유세안법
    우유 세안은 피부가 항상 건조하거나 칙칙한 피부색을 가진 사람들에게 효과적입니다.
    우유를 38˚C 체온과 비슷한 온도 정도로 데워줍니다. 우유가 너무 뜨거우면 화상을 입기 쉽고, 너무 차면 모공이 열리지 않아 더러움을 없애기 어려우니 미지근한 정도가 적절합니다. 클렌징을 한 다음, 세안 마무리 단계에서 살짝 데운 미지근한 우유를 손에 덜어 피부결을 따라서 가볍게 손가락으로 원을 그리며 얼굴을 마사지한 후 물로 헹궈냅니다. 이때 깨끗이 헹궈내지 않으면 우유 속의 당분이나 유분이 깨끗하게 제거하지 않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시킬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우유마사지
    우유마사지는 푸석거리고 거칠어 화장이 잘 안 받는 건성 피부를 위한 미용법으로 적당합니다.
    세안 후 물기를 닦고 화장솜에 우유를 듬뿍 적셔 얼굴 전체에 빈틈없이 꼼꼼히 덮거나, 퍼프로 자극적이지 않을 정도로 마사지합니다. 그리고 약 20분 후 화장솜이 굳어 마르기 시작하면 떼어내고, 전체 마사지 형태로 마사지해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세안으로 마무리합니다.  


    우유핫팩
    얼굴이 칙칙하고 거칠어진 피부 그리고 생기를 잃은 피부를 위한 미용법입니다.
    미지근하게 데운 우유를 솜이나 거즈에 듬뿍 묻혀 얼굴에 얹거나 브러쉬로 가볍게 얼굴 전체에 발라줍니다. 이때 마무리는 찬물로 하면 모공이 수축되어 탱탱해집니다. 핫 우유팩과 아이스 우유팩을 번갈아 해주면 피부의 신진대사를 높여 생기있는 피부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우유 아이스팩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 되어 빨갛게 달아오를 경우에 우유 아이스팩으로 열기를 식혀줄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넣어둔 차가운 우유를 부드러운 퍼프나 거즈에 적셔 얼굴 전체나 눈 밑에 올려 놓고 10분 정도 있습니다


    우유로 피부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유 속에 포함되어 있는 프로틴, 비타민, 칼슘, 미네랄, 지질, 각종 오일 등에는 피부미용에 필요한 수천 가지의 성분이 들어 있어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데 한 몫하는 그야말로 피부미용의 좋은 재료라 할 수 있습니다. 상하지는 않았지만 유통기한이 넘어 먹기 꺼림직한 우유가 있다면 이제 가끔 피부에 양보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