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숭아를 샀는데 너무 딱딱하고 맛이 없네요. 조금 두면 물렁해지고 맛이 있으려나 했는데 며칠이 지나도록 그대로, 원래 딱딱한 복숭아인가 봐요. 그래서 반찬으로 먹기 위해 복숭아로 깍두기를 한 번 담아봤어요.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의 깍두기 너무 맛있는데, 무가 아닌 복숭아로 담근 복숭아김치입니다. 그럼 간단 복숭아 요리법으로 복숭아깍두기 만들기 과정 포스팅 하겠어요.

 

 

 

 

복숭아로 할 수 있는 음식, 복숭아김치 만드는 법

 

 

재료

숭아 1개, 쪽파 세줄기, 소금 1/2차숟갈, 멸치액젓 1숟갈, 고춧가루 1숟갈, 다진마늘 1/2숟갈, 매실액 1/2숟갈, 생강즙 약간, 깨 1/2숟갈

 

 

 

부드러운 백도나 황도 정말 맛있는데 이건 딱딱한 복숭아, 그런데 어떤 분들은 딱딱한 복숭아를 더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어쨌든 씻어놓아요.

 

 

 

그리고 껍질을 깎아 깍두기 모양으로 사각지게 썰어 놓습니다.

 

 

 

그리고 소금을 넣어 버무려 간이 배이게 10분~15분 정도 두고요.

 

 

 

양이 적기 때문에 따로 양념에 고춧가루 불리지 않고 바로 썰어놓은 복숭아에 고춧가루 넣어 빨간 물이 배이게 고루 섞어 놓았어요.

 

 

 

그리고 멸치액젓, 다진 마늘, 매실액, 생갑즙 약간을 넣어 버무려요.

 

 

 

쪽파 잘라서 넣고요.

 

 

 

마지막으로 깨를 넣어 버무려줍니다.

 

 

 

이렇게 해서 복숭아 깍두기가 완성되었어요. 복숭아라 말하지 않으면 무깍두기로 알겠지요. 일단 외관상으로는 그냥 일반 깍두기로 보입니다.

 

 

 

아삭아삭 씹는 식감도 좋고 복숭아향이 살짝 나는 게 별미로 먹으면 좋을 반찬이에요. 비빔국수와 함께 먹었는데 괜찮더라고요. 딱딱하고 맛없는 복숭아 있다면 활용법으로 복숭아김치 만들어 드셔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