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자주 저희 집 귀뚜라미 보일러 실내 온도 조절기 부분의 점검 램프가 깜박이면서 작동이 되지 않곤 했었는데요. 이럴 때는 전원/재가동 버튼을 누르면 다시 정상으로 작동되는데, 요며칠 전에는 전원/재가동 버튼을 다시 눌러도 계속 에러 코드가 '06'으로 표시되면서 점검불이 계속 깜빡였어요.


고장인 것 같아 일단 귀뚜라미 보일러 기계에 적혀진 설명을 읽어보니 서비스 센터를 부르기 전에 점검하라면서 몇 가지 항목이 씌여져 있어 읽어 보았습니다. 위 설명 중 점검램프가 깜박이면서 실내온도 표시부에 '97'이 표시된 때에는 가스가 누설된 경우라네요. 다행히 가스 누설은 아닌 것 같고~


그리고 위 항목들 중 또 하나 눈에 띄는 건 마지막 항목, 보일러 내부나 상부 연통부위에 그을음 자국이 조금이라도 보이면 위험해질 수 있으니 즉시 A/S를 받아야 된다고 합니다.


어쨌든 저희 집 보일러의 에러 코드는 06번, 부랴부랴 인터넷으로 귀뚜라미 에러코드 '06'이 뭔지 살펴 보니 초기 배풍기 RPM이 감지되지 않았을 때 뜨는 에러코드라 하니 어쨌든 제가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닌 듯하여 귀뚜라미 AS 센터에 접수를 시켰어요.


그 후 AS 기사님이 오셨고 살펴본 후 부속품 하나를 갈아줘야 한다고 비용은 93,000원이라고 합니다. 적지 않은 금액이죠. 어차피 보일러도 오래됐고 새 보일러로 기계 자체를 교체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만 하지만 새 보일러를 구입할려면 적어도 몇 십만원의 비용이 들 것이고 그래서 일단 부속품을 교체하는 것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