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디지털도어록 방전됐을때, 도어락 배터리 건전지 교체시 주의할점
    정보/생활정보 2014. 3. 21. 05:00
    반응형

    간단하게 문을 열 수 있고, 문이 닫히면 자동으로 잠기게 되는 간편함으로 인해 요즘 디지털 도어록을 사용하는 가정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편리함 속에서도 오작동으로 곤혹을 치를 수 있는데요. 디지털도어락 올바른 사용법, 그 중 배터리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지털도어록 배터리 방전됐을 때 대처법과 교체시기

     

    디지털 도어락 배터리 방전으로 작동이 멈추었다면?

     

    배터리가 방전되어 디지털 도어록 작동이 되지 않아 집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면 네모난 9v 건전지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이는 편의점 등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것으로, 배터리 구입 후 디지털 도어록 제품에 있는 비상전원공급 9v 단자에 갖다 댑니다. 그러면 비상 전원이 들어오게 되고, 이때 비밀번호를 누르면 디지털 도어록이 열리게 됩니다.

     

     

    디지털 도어록 교체시기는?

     

    디지털도어락 배터리 건전지 교체시기는 일반적으로 6개월에서 1년 사이인데요. 교체 시기가 되면 제품에 따라 다양한 교환 알림이 울리죠. 교환을 알리는 알림 소리가 들리면 24시간 이내에 교체해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대로 뒀다가 방전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디지털 도어록 배터리 건전지 교체할 때 주의해야 할 점

     

    제조사가 다른 건전지를 혼용해서 사용하지 마라

     

    도어락 건전지약이 없을 때 교체를 해야 되겠죠. 그런데 다른 브랜드의 건전지와 함께 혼용해서 사용하면 안 됩니다. 즉 만약 네개의 건전지가 필요하다면 네 개 다 같은 제품이어야 된다는 뜻인데요.

     

    그 이유는 같은 모양과 크기의 건전지라도 회사마다 양극과 음극의 재료, 즉 입자의 크기와 사용량이 각기 다르므로 사양이 다른 브랜드의 건전지를 섞어 사용할 경우 건전지의 수명도 짧아지고, 방전 속도가 각기 달라 빨리 방전된 건전지에서 누액이 흐르게 됩니다. 이는 곧 기계의 부식을 가져와 오작동을 일으키게 되는 것입니다.

     

     

    교체할 때는 전량 새 건전지로 교체하라

     

    또 하나 주의할 점은 건전지 교체시 일부만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전량 모두 새 건전지로 바꿔야 합니다. 만약 사용한 건전지와 새 건전지를 혼용하게 되면 배터리 잔량이 각기 다르므로 새 건전지에 비해 잔량이 적은 헌 건전지가 빨리 방전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에너지가 많은 새 건전지와 방전된 건전지의 충돌로 인해 누액이 발생해 디지털 도어록의 오작동을 불러올 수 있는 것입니다.

     

     

    아무 생각없이 새 배터리와 쓰던 헌 배터리를 섞어서 넣기도 하고, 브랜드도 이것저것 구분없이 넣곤 했었는데 이게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다니, 만약 이런 오작동으로 문을 닫았음에도 잠기지 않았다면 도둑이 침입할 수도 있겠죠. 정말 생각만 해도 끔찍한 일인데요. 따라서 오작동이 일어나지 않도록 배터리 교체시 주의하세요.

     

    아울러 디지털 도어록을 사용할 때 주의점은 범죄에 노출될 수 있으니 비밀번호는 항상 가리고 입력하는 습관을 들이고,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교체하며, 터치키 등록도 한 번씩 새로 해주는 등 범죄 예방을 위해 조심해야 될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