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 민국 남녀의 65%가 세 컬레 이상의 운동화를 보유하고 있을 만큼 일상 생활에 있어 많이 신는 신발 중의 하나가 운동화인데요. 그런데 운동할 때, 등산할 때, 나들이 등 야외 활동 시 많이 착용하다 보니 오염물이 잘 묻어 쉽게 때가 탑니다.

 

더러워졌으니 당연히 세탁은 해야 되겠지만 운동화 빨래를 하기 위해 솔로 문지르는 것도 여간 힘들지 않고, 물에 불려 놓은 뒤 씻을려고 해도 운동화는 물 속에 두면 잠기지 않고 둥둥 뜨기 때문에 대야에 물 받아놓고 불리기도 어렵지요.

 

그런데 운동화를 쉽게 세탁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비닐봉지를 이용한 운동화 세탁법인데요. 운동화 쉽게 빠는 법 소개해 드릴게요.

 

 

운동화 쉽게 세탁하는 법, 실내화·운동화 쉽게 빨기(세척법)

 

준비물▶비닐봉지, 가루 세제, 뜨거운 물

 

 

큰 비닐봉지를 준비하여 운동화를 넣은 뒤 가루 세제를 넣습니다.

 

 

 

그리고 운동화와 세제가 들어있는 비닐봉지에 15˚C 정도의 따뜻한 물을 넣어 비닐봉지 가득 채우고, 열기가 빠져나가지 않게 비닐봉지를 꼭 묶어 놓아요.

 

 

 

세제가 골고루 잘 섞이도록 이리저리 흔든 뒤, 너무 오래 두면 운동화의 접착 부분이 상해 떨어질 수 있으니 20분 정도만 때가 불도록 그대로 둡니다.

 

그러면 물이 탁한 빛이 돌면서 어느 정도 운동화에 묻어있는 이물질이 빠지게 되는데요. 칫솔로 쓱쓱 때가 빠지지 않은 부분은 문질러 주시고요. 마지막으로 물에 헹궈주면 되는데, 헹굴 때 식초를 약간 넣어 주면 세균과 잡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세탁한 운동화는 그늘에 말리면 됩니다. 말리 때는 바싹 말려주고요. 보관할 때는 신발 안쪽에 신문지를 구겨 넣어 신발 형태가 잡히도록 합니다. 깔창 밑에 녹차잎이나 녹차 티백, 10원짜리 동전을 넣으면 탈취 즉 냄새제거와 항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스웨이드 가죽 소재의 운동화는 물세탁 하면 안 됩니다. 꼭 운동화 재질이 무엇인지 세탁법이 무엇인지 상품 태그 꼭 확인하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