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 여행 다녀오신 지인께서 목이버섯을 중국에서 사다 주셨는데요. 매스컴에서 중국산 농산물에서 기준치가 넘는 농약이 검출되었다던가, 몸에 해로울 수 있는 약품이 과다 검출되었다는 등과 같은 좋지 못한 소식을 가끔 들어서인지 이것 먹어야 되나 말아야 되나 처음에는 많이 망설였어요.

 

하지만 중국 현지에서 사는 농산물들은 괜찮다는 말이 있고 해서 일단 걱정은 접어두고 먹기로, 솔직히 식당에서 먹는 음식들 중 중국산 재료로 만든 것 아무렇지 않게 먹곤 하는데, 집에서 만드는 음식은 유난을 떨게 되네요. 어쨌든 목이버섯으로 간단히 할 수 있는 반찬으로 어묵 목이버섯볶음을 하였답니다.

 

 

 

밑반찬으로 도시락 반찬으로 괜찮은 게 바로 어묵볶음이죠. 여기에 식이섬유소가 버섯 중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비만방지, 변비해소에 탁월하다는 목이버섯을 함께 넣어 볶은 것입니다.

 

 

 

 

어묵볶음, 목이버섯볶음 만들기

 

 

♣재료

어묵 240g, 불린 목이버섯 1줌,

간장 2스푼, 조청 3스푼, 물 1스푼, 홍고추 1개, 통깨 1스푼, 식용유

 

 

 

먼저 목이버섯 불리기를 해야 되겠죠. 미지근한 물에 불려 놓습니다. 20~30분 정도 두면 퉁퉁 불어납니다. 불어진 모습이 꼭 미역 같네요.

 

 

 

팬에 식용유 약간 두르고 적당한 크기로 썬 어묵 넣고 불린 목이버섯 넣어 볶습니다.

 

 

 

약간 볶다가 간장 넣고 조청, 그리고 물도 약간 넣어 마저 볶아주어요.

마지막 홍고추 썰어 넣고 통깨 넣어 마무리합니다.

 

 

 

그렇게 간단히 어묵목이버섯볶음이 완성되었어요.

 

 

 

부드러운 어묵과 꼬들꼬들한 식감의 목이버섯을 곁들여 먹으니 나름 조화가 되면서 맛있네요. 간단한 목이버섯 반찬 요리로 괜찮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