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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지러움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더군요. 저 역시도 가끔 어지러움증으로 꼼짝 못할 때가 있어요. 주위가 빙빙 돌아 도저히 움직일 수가 없어 그때는 그냥 가만히 누워 있는데요. 이러한 어지러움증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그 중 하나인 전정신경염에 대해, 그리고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전정신경염이란?

 

 

귀 속에는 몸의 균형, 평형을 감지하는 전정기관이 있습니다. 이러한 전정신경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로 면역력이 떨어져 있을 경우 바이러스 감염이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정신경염 증상으로는 심한 어지러움증, 속이 메스껍거나 구역, 구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전정신경염, 어지러움증에 좋은 음식

 

전정신경염은 염증의 하나이기 때문에 면역력이 좋아지게 하거나 체력을 보강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배추

어지러우면 함께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속이 미식거리거나 느글거리는 증상이죠. 따라서 음식 먹기가 꺼려집니다. 이렇게 음식을 잘 못 먹을 때 양배추를 먹으면 속을 가라앉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영양보충으로도 좋고요.

 

버섯

버섯에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따라서 전정신경염 등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콩나물

콩나물에는 비타민이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콩나물의 머리부분에는 단백질도 풍부한데요. 따라서 어지럼증에 비타민도 공급할 수 있고, 단백질 등 풍부한 영양 공급도 되기 때문에 좋은 식재료인 셈이지요.

 

어패류, 해조류

아연이 풍부한 굴, 전복, 타우린이 풍부한 오징어, 낙지 등, 각종 어패류,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계란

아연도 풍부하고 어지러운 사람들에게 단백질을 섭취하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전정신경염으로 인한 어지럼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염증을 일으키기 쉬운 술이나 커피, 밀가루 음식, 튀김류 섭취를 피하고, 흡연 또한 피하는 것이 좋겠지요. 반대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 관리,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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