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몸의 산성화 신호인 나잇살 예방을 위한 아디포넥틴이 풍부한 음식정보/건강정보 2016. 2. 20. 18:07반응형
우리몸의 산도는 PH7.4로 유지되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여기에서 조금만 수치 변화가 일어나도 우리 몸에 상당한 위험을 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산도의 측정은 소변 검사를 통해 산성과 알칼리성 양을 측정하여 가늠할 수 있는데, 몸속 산도가 보내는 이상신호로 우리몸이 산성화되고 있는지 그 측도를 알 수 있다고 해요. 바로 언젠가 MBN '엄지의 제왕'에서 방송한 그 이상신호는 무엇일까요?
몸속 산성화 신호는?
몸속 산성화의 신호는 바로 나잇살인데요. 몸이 산성화될수록 중년의 나잇살은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럼 왜 산성체질이 되면 나잇살이 찌는 것일까요?
그것은 몸속에 산이 증가하면 조직이나 장기 기능이 상실되고, 혈액과 산소 공급이 차단되며, 신진대사 저하, 소화장애를 가져와 나잇살이 증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몸의 산성화를 중화시키는 것이 비타민과 미네랄인데 이로써 비타민과 미네랄이 감소하게 되어 지방 분해를 저하시키므로 나잇살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몸속 알칼리가 나잇살 극복에 도움이 되는가?
타액(침)의 PH가 알칼리인 사람은 아디포넥틴의 농도가 높다고 합니다. 이 아디포넥틴이란 지방세포에서 분비되는 착한 호르몬으로 지방을 분해하고 연소하여 비만 예방과 그에 따른 합병증, 당뇨나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이 아디포넥틴이 증가할려면 바로 약알칼리성 즉 산도의 균형이 유지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아디포넥틴이 풍부한 음식, 많이 들은 식품은?
카레의 원료로 알려진 커큐민 성분이 풍부한 강황이 있고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나타내는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한 포도껍질이나 땅콩을 들 수 있습니다. 이들은 산도의 균형을 맞추며 혈액을 맑게 하고 아울러 결과적으로 나잇살 감량에 도움이 되는것입니다.
몸의 산성화는 곧 중년 나잇살과 관련이 꽤 깊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몸속 산성화를 방지하기 위해 건강 관리를 잘해야 되겠지요.
반응형'정보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지러움증 원인 중 하나 전정신경염, 그 증상과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2) 2016.03.02 부신종양의 증상, 부신에 악성 양성종양 생길 수 있어 (0) 2016.02.27 목감기에 신 과일이 좋지 않다고?, 유자차도? (0) 2016.02.26 다이어트 효능 있는 식이섬유 많은 음식, 수용성 불용성 섬유질 (0) 2016.02.15 노안자가진단 테스트, 88기공법 등 노안 막는 방법 (1) 2016.02.03 퇴행성 무릎 관절염 중기 말기에 좋은 운동 강화법, 증상은? (2) 2016.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