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 두통에 시달릴 때가 있는데요. 그때 할 수 있는 일이라곤 진통제를 먹거나 가만히 누워있는 정도, 그런데 TV 드라마 보면 항상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다면서 머리띠를 이마에 두르는 장면 많이 나옵니다.

 

'과연 머리 싸매기가 두통에 효과가 있을까?' 평소 궁금하게 생각하고 있던 부분이었는데, 언젠가 '엄지의 제왕'을 보니 그것에 대해 설명을 하더라고요.

 

 

두통 완화에 좋은 태양혈 지압 마사지

 

두개골의 옆머리 눈과 눈썹 사이 들어간 곳이 관자놀이라는 곳인데요. 이곳에는 한의학에서 침을 놓는 태양혈이라는 자리가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위치를 자세히 설명하면 눈썹끝과 눈초리 사이에서 귀쪽으로 엄지손톱만큼 떨어진 오목한 곳으로, 눌렀을 때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고, 또 우리가 음식물을 씹을 때 움직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로 이곳을 마사지하면 두통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따라서 머리를 동여매는 것도 바로 이 부위이니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두통에 좋은 것, 두통 완화에 좋은 방법

 

앞서 얘기했듯 태양혈을 마사지하는 것이 두통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는 임시 방편일 뿐이지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라고 해요.

 

보통 두통은 근육의 이상이나 혈관이 넓어짐으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다리를 따뜻하게 해서 혈류를 다리로 내려주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솔잎차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솔잎차는 뇌와 근육이 피로할 때 마시면 좋다고 하니 두통을 완화시키는 데 좋은 차일 수 있겠네요.

 

 

의외로 두통에 시달려 진통제를 달고 사시는 분 많으신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 중 혹시나 뇌에 이상이 있지 않나 싶어 이것저것 검사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하지만 검사를 해도 뚜렷한 이유가 나오지 않는 분이 대부분이다고 해요. 무엇보다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고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할 듯하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