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 겨울도 막바지인데 덜커덕 감기에 걸려 버렸어요. 추운 날씨도 용케 견디다가 막판에 감기에 걸리니 왠지 억울한 기분마저 드는데요. 목감기로 시작해 근육통에 두통에 콧물, 기침까지, 그야말로 감기 증상은 다 나타났었어요.

 

요즘 독감이 유행이라 하는데 혹시나 독감이 아닐까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병원을 방문했었는데요. 검사 결과 다행히 독감은 아니라고 하네요.

 

 

그런데 의사 선생님께서 제가 여지껏 알고 있었던 내용과는 다른 말을 해 조금 의외다 싶더군요. 바로 감기에 신 과일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과일은 비타민C가 풍부하니 감기에 걸렸을 때 먹으면 좋을 거라 생각했는데 목감기에 걸렸을 때 신 과일을 먹지 말라니.., 처음에는 의아스러웠지만 과일은 아무래도 차가우니 감기에 걸렸을 때 찬 과일을 먹으면 좋지 않을 수도 있겠다 싶더라고요.

 

 

그런데 유자차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따끈하게 먹는 유자차도 감기에 걸렸을 때, 특히 목감기에 걸렸을 때 절대로 먹지 말아야 된다고 하네요. 낫는 시기가 더뎌진다고 해요.

 

감기만 걸렸다 하면 유자차만 열심히 끓여 먹어댔는데 유자차가 목감기에 좋지 않다고 하는 말은 처음 듣는 말이긴 하지만 그대로 시키는대로 먹지는 않았습니다.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정말 이번 감기 너무 오래 끄네요. 이미 1주는 넘었고요. 2주를 향해 달려갑니다. 다른 증상은 많이 완화되었는데 아직까지 기침이 완전히 낫지를 않았어요. 날씨 풀렸다고 방심하지 마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