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욕실과 주방 싱크대 하수구 배수구 냄새 정말 심하게 날 때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제대로 청소가 되지 않으면 더 심하게 나는 것 같아요. 그럼 싱크대 배수구의 음식물 찌꺼기, 욕실 하수구의 머리카락 등 다양한 이물질들로 뒤범벅인 배수구 하수구 청소 방법, 악취 제거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배수구 청소 방법

 

 

악취의 원인은?

 

싱크대 배수구에서 올라오는 악취는 음식물 찌꺼기가 호스에 묻어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고, 배관 자체에서 악취가 나기도 하는데요. 아무래도 음식물 찌꺼기가 모여 있는 곳이다 보니 각종 세균과 곰팡이가 서식하기 좋아 제때 청소하지 않으면 퀴퀴한 냄새가 나기 마련입니다.

 

욕실 하수구 역시 하수관에 서식하는 미생물로 인해 악취가 발생하는데요. 특히 욕실에 창문이 없을 경우에는 환기가 어렵기 때문에 하수구 냄새가 배관을 타고 올라와 온 집안에 퍼질 수도 있습니다.

 

 

하수구 배수구 청소에 베이킹소다, 식초 활용

 

일단 이물질부터 제거해야 되겠죠. 주방 싱크대 배수구 거름통의 음식찌꺼기를 비운 후 칫솔 등으로 거름망에 있는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하수구에 붓고 20~30분 후 끓인 물을 부으면 악취제거는 물론 살균 제거를 위해서도 좋습니다.

 

화장실 욕실 하수구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일단 엉켜있는 머리카락과 오물들을 제거하고,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붓고 조금 두었다가 뜨거운 물을 붓습니다. 그러면 거품이 일면서 하수관 내부가 살균되고 냄새가 제거되는 등 깨끗이 청소가 됩니다.

 

베이킹소다가 없을시 굵은 소금을 활용해도 되는데요. 소금을 넣어 조금 문질러 준 뒤 뜨거운 물을 부으면 하수구가 시원하게 뚫리는 느낌입니다.

 

 

알루미늄 포일이 악취제거에 유용할 수 있어

 

그리고 하수구 청소시 유용한 재료 중 하나가 바로 알루미늄 쿠킹포일이나 알루미늄 코팅 포장재의 과자봉지인데요. 알루미늄 코팅 포장재는 단면이 날카로워 하수구 청소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알루미늄 포일을 구겨서 배수구 속에 넣어 두면 물과 알루미늄이 반응하면서 알루미늄 이온이 계속 나오게 돼 악취를 발생시키는 미생물 증식을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습기가 있는 날이 계속되면 욕실, 싱크대 악취 더 심하죠. 베이킹소다와 식초로 지저분하고 악취나는 배수구, 하수구 손쉽게 청소하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