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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 바나나식초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이 바나나 식초를 만들어 먹었죠. 하지만 이 바나나 식초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몸에 좋은 효능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바나나 식초의 다양한 효능과 바나나식초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식초 효능, 효과

 

 

다이어트

식초에 함유된 아미노산과 초산은 체지방 분해와 연소를 도와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피부미용, 노화예방

항산화 기능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노화방지, 면역력 향상,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성인병 예방과 개선

체지방을 분해하여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식이섬유인 펙틴과 칼륨 함량이 높아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이며, 구연산에 있는 안디오텐신(효소)은 혈압을 낮추는 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고혈압, 심혈관질환 등 성인병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스 해소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 촉진을 돕는 트립토판이 풍부해 신경을 안정시켜 불면증,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피로회복

바나나 식초의 유기산은 지방과 당분을 에너지로 변환시켜 피로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변비개선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해 변비 개선 등 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식초 만드는 방, 다이어트에 좋은 바나나 식초 만들기

 

 

바나나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놓습니다.

 

 

 

중탕 소독한 유리병에 식초와 흑설탕을 같은 비율로 해서 섞어 놓는데요. 전자레인지에 30초~1분 정도 돌려 설탕을 녹여도 됩니다. 이때 흑설탕은 정제되지 않은 비정제 흑설탕으로 준비합니다.

 

여기에 썰어 놓은 바나나를 넣는데요. 바나나 또한 식초나 흑설탕과 같은 양으로 넣습니다. 즉 바나나:식초:흑설탕=1:1:1  비율입니다.

 

 

 

그리고 서늘한 실온에 2~3주 정도 둔 후

바나나 건더기는 건져 내고 식초는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바나나식초 먹는 법, 바나나식초 다이어트 방법

 

 

바나나 식초는 식사 대용이 아닙니다. 다이어트 시 부족할 수 있는 미네랄을 보충하고 스트레스를 낮추며, 다이어트를 함에 있어 효과가 배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하나의 보조식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루 세 번 식후에 한 숟갈 정도 스푼으로 떠 먹거나 아니면 물에 희석해서 음료수처럼 마시면 손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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