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글지글 구운 돼지고기, 많은 분들이 좋아하죠. 식사할 때, 술안주로, 캠핑갈 때 등 고기를 구워 먹는 것 이상으로 맛있는 먹거리는 없는 것 같은데요.

 

하지만 요즘 돼지고기, 특히 삼겹살은 추석 직전까지 금겹살로 불리며 가격이 만만치 않았죠. 지금은 가격이 내려 하락세이만... 게다가 삼겹살은 지방이 너무 많은데다 칼로리 또한 100g당 331kcal로 높아요. 이에 반해 돼지고기 앞다리살의 칼로리는 100g당 185kcal, 거의 두 배 가까이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에 좋을 것 같지도 않은 삼겹살보다 오히려 앞다리살을 구워 먹으면 더 좋을 테지요. 하지만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구이로 먹기에는 왠지 퍽퍽하고 맛이 없는데요. KBS '밥상의 신'에서 앞다리살을 더 맛있게 구울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 방법은 무엇일까요?

 

 

돼지 앞다리살 맛있게 굽기, 앞다리살 삼겹살만큼 맛있게 굽는 방법은?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불판에 구울 때에는 센불보다 약불에 서서히 굽도록 합니다. 앞다리살을 센불에 구울 경우 고기가 질기고 퍽퍽한 반면, 약한 불에 구우면 야들야들 맛있게 구워집니다. 그 이유는 앞다리살은 지방함량이 낮기 때문에 약한 불에 천천히 익혀서 고기 자체의 섬유질을 풀어줘야 한다고 합니다.

 

 

돼지고기 앞다리살은 약불에 서서히 구워야 맛있다는 사실, 그런데 약한 불로 익히다 보면 아무래도 굽는 시간이 많이 들겠죠. 하지만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니 저렴하게 앞다리살 구입하여 약한 불로 구워 드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