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산과들에 원데이 한줌견과, 호두 아몬드 캐슈넛 등 하루견과류 효능
    리뷰/식품 2014. 10. 7. 09:37
    반응형

    건강을 위해 적정량의 견과류 섭취하면 좋다고 하지만 챙겨먹기란 말처럼 쉽지는 않은 것 같아요. 더군다나 견과류를 종류별로 구입해 먹기란 더 어렵고요.

     

    그래서 요즘 하루에 한봉지씩 먹을 수 있게 포장되어 있는 하루견과 제품들 많죠. 간편하게 한봉씩 개별포장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먹을 수 있어 좋은데요. 그래서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저도 하루분으로 포장되어 있는 견과류를 구입하였답니다.

     

     

     

    이 제품은 산과들에 원데이 한줌견과에요. 산과들에 하루견과류에는 블루베리 세트와 크랜베리 세트 두 종류가 있는데요. 블루베리 세트로 구입했답니다. 세 봉지씩 붙어져 있었는데 떼어냈어요.

     

     

     

    포장지 뒷면에는 원재료 성분과 함량, 원산지가 표기되어 있네요.

     

     

     

    자, 이제 내용물을 보기 위해 봉지 뜯기 시도, 그런데 아무리 봉지를 들여다 봐도 절취선이 없네요. 손으로 그냥 뜯을려고 하니 뜯기지가 않아요.

     

     

     

    결국 가위로 잘랐어요.

    밖에 가져가서 먹을 수도 있는데 그럴 때 뜯기가 번거로울 것 같네요.

     

     

     

    어쨌든 한봉에 들어있는 견과류들입니다.

    호두 있고요. 아몬드, 캐슈넛, 건포도, 건블루베리가 들어 있네요.

    전체 중량은 20g입니다.

     

     

     

    먼저 호두에요. 호두 원산지는 미국이고요. 전체 분량 중 20% 정도 함유되어 있네요.

     

    호두는 뇌모양처럼 생겨 뇌에 도움을 준다고들 하죠. 이러한 호두의 효능은 오메가3, 리놀렌산과 같은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뇌건강에 좋은 것은 물론이고, 심혈관질환이나 동맥경화 예방, 암예방, 피부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다음으로 볶음 아몬드에요. 전체 분량 중 25% 함유되어 있고요. 원산지는 역시 미국이에요.

     

    아몬드의 효능 역시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두뇌발달을 도우며 노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식품으로, 칼로리도 호두에 비해 낮은 편이라 적정량을 먹는다면 다이어트 시 영양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볶음 캐슈넛이에요. 전체 분량 중 25% 함유되어 있고요. 미얀마산이에요.

     

    캐슈넛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죠. 모양도 구부러진 게 독특하게 생겼고요. 효능은 비타민K, 판토텐산, 리놀렌산 등이 풍부하고, 다른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기능이 있어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이건 건포도에요. 미국산이고요. 전체 분량 중 15% 함유되어 있어요. 건포도 속 성분 함량은 건포도가 99.25%, 식물성 팜유가 0.75%가 들어 있는데 설탕은 들어있지 않아요.

     

    건포도는 변비개선, 빈혈예방, 충치예방, 심혈관질환 예방 등 몸에 좋은 효능이 많습니다.

     

    ♣건포도의 효능 더 알고 싶다면

     2014/05/26 - [정보/먹거리] - 변비에 좋은 건포도 효능과 칼로리 열량, 딱딱한 건포도 부드럽게 하는법

     

     

    블루베리에요. 미국산이고요. 전체 분량 중 15% 함유되어 있어요. 성분 함량은 블루베리 55%, 고과당시럽 12%, 옥수수시럽 18%, 자당 10%, 구연산 1.95%,  블루베리향 2%, 해바라기씨유 1%, 솔빈산칼륨 0.05%가 들어 있는데요.

     

    여기서 솔빈산칼륨은 합성보존료, 즉 식용방부제에요. 건블루베리에는 각종 첨가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네요. 어쨌든 블루베리는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암예방, 노화방지, 눈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 효능 더 알고 싶다면

     2011/09/08 - [정보/먹거리] - 블루베리의 효능,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우리 몸을 건강하게...

     

     

     

    견과류 몸에 좋은 효능들이 많죠. 하지만 칼로리는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호두가 100g당 652kcal로 가장 높고요. 아몬드는 100g당 597칼로리, 캐슈넛은 565kcal, 건포도는 100g당 274칼로리입니다. 블루베리의 경우에는 생블루베리의 칼로리가 100g당 56kcal인 것에 비해 건블루베리는 290칼로리 정도로 다소 높습니다.

     

     

     

    어쨌든 견과류 몸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는 하지만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 등에 좋지 못하겠죠.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하루견과류는 그런 면에서 좋은 것 같네요. 더구나 개별 포장은 견과류의 산화방지를 위해서도 도움이 되는 것 같고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