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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파와인이 불면증 해소에도 효능이 있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나 고혈압, 당뇨와 같은 성인병 예방과 개선에도 효과가 있으며, 다이어트, 관절염, 피로해소 거기다 몸이 따뜻해지고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등 거의 만병통치약이라 일컬을 정도로 건강에 좋다고 하여 인기가 절정이었는데요.

 

만들기도 쉬워 많은 사람들이 그 효능을 느끼고 싶어 따라하기도 하는 것 같아요. 그럼 양파와인 만드는 법을 일단 알아보고요. 그리고 정말 양파와인이 건강에 좋은 효능만 있는 것일까요?

 

단순히 생각을 하면 하루에 와인 한잔은 심장병을 예방한다고들 하고, 또 양파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등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다고 하니 이 둘이 합해졌으니 말할 필요없이 정말 좋겠거니 생각할 수 있는데 KBS '비타민'에서 꼭 그렇지만은 않다고 합니다. 그 부작용에 대해서도 한 번 알아보겠어요.

 

 

양파와인 만들기, 만드는 법, 담그는 법

 

① 유리병에 양파를 사등분으로 썰어 넣습니다.

② 그리고 레드와인을 양파가 잠길 정도로 자박하게 붓는데요. 와인 1병 당 양파 4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③ 그렇게 2~3일 정도 실온에서 숙성시킨 후 양파는 건져내고 양파와인만을 냉장 보관합니다.

※ 양파와인 복용법, 먹는 법은 공복상태에서 소주잔으로 하루 2~3잔 섭취하면 된다고 합니다.

 

 

양파와인 부작용

 

▶레드와인은 적포도에 포함된 티라민이라는 성분이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상승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와인을 비롯한 술을 하루에 한 잔만 마셔도 유방암 발병률을 10~20%나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양파와인 먹는 법대로 공복에 마시면 위 점막을 자극하여 위장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불면증 때문에 술을 마셔야 잠이 온다고 하시는 분들 더러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습관이 들면 술을 마시지 않고서는 잠을 청하지 못하는데요. 양파와인 역시 술입니다. 잠자기 전에 마실 경우 알코올의존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양파와인 속의 레드와인은 치아에 착색되기도 쉽고 양파는 구취를 유발합니다. 따라서 치아건강과 미용 측면에서는 그리 추천하고 싶지 않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양파와인 몸에 좋다고 여겨 지나치게 많이 마신다면 혈압을 올리고 심장근육을 약하게 만들어 뇌출혈이나 심부전 유발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양파와인을 먹는 것보다 양파를 먹는 것이 더 좋다는 결론인 것 같아요. 술, 그 자체를 즐기기 위해서 마시면 모르겠지만 굳이 건강을 위한다고 양파를 술로 담궈 먹을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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