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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은 바다의 우유라 불리울 정도로 단백질, 지방에 칼슘, 인, 철 등 무기질, 그리고 비타민 등 여러 영양소가 고루 함유되어 있다고들 하는데요.

 

하지만 굴 한두 봉지 사봤자 실컷 먹기에는 양이 적지요. 그렇다고 많이 사기도 부담스럽고요. 그런데 이번에 지인이 굴을 먹어보라고 제법 넉넉히 주셨어요.

 

 

 

생생해 보이긴 하나 이틀 정도 지난거라 신선도가 조금 떨어졌을 수도 있을 것 같아 생으로 먹지 않고 굴반찬으로 굴전을 만들었답니다.

 

 

 

그럼 반찬으로, 술안주로도 그만인 굴전 만들기 시작해 볼게요.

 

 

 

 

굴전 만드는 방법, 부치기

 

 

♣재료

굴, 달걀, 쪽파, 부침가루(밀가루 or 튀김가루), 식용유, 소금

 

 

 

통영굴입니다. 굴전을 만들기 위해 먼저 굴을 씻는데요. 물에 굵은 소금 풀어 놓고 흔들어가면 씻습니다. 혹 굴껍데기가 붙어있을 수 있으니 확인하면서 씻어줍니다.

 

 

 

그리고 체에 받쳐 물기 빼놓고요.

 

 

 

달걀은 풀어 소금 약간 넣어 간을 맞춰도 되고,

굴 자체가 짭짤한 맛이라 굳이 간을 안 해도 되고요.

 

 

 

푼 계란물에 잘게 썬 쪽파도 넣어 섞어 놓아요.

 

 

 

그리고 부침가루나 밀가루 덜어 놓습니다. 저는 굴전 부칠 때 튀김기루를 사용하는 편이에요. 튀김은 아니지만 혹 더 맛있지 않을까 하고... 그런대로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씻어 물기 뺀 굴을 밀가루나 부침가루 또는 튀김가루에 골고루 묻히고요.

 

 

 

달걀물에 퐁당 담궈 묻힙니다.

 

 

 

그리고 구워주면 되는데요.

프라이팬을 달궈 식용유 두르고 달걀물을 묻힌 굴을 놓고 타지 않게 노릇노릇 굽습니다.

 

 

 

이렇게 해서 향긋한 바다내음이 나는 굴요리, 굴전이 완성되었습니다. 참고로 굴 100g 분량의 굴전 1인분 칼로리가 222kcal라고 합니다.

 

 

 

어쨌든 굴은 다이어트, 성인병 예방, 강장효과, 피부미용 등에 좋다고들 하는데요. 다른 조개류와 달리 씹는 식감도 부드럽고 맛도 달짝지근하면서 정말 맛있지요. 제철 굴로 건강도 지키면서 바다의 싱그러운 향과 맛을 한 번 느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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