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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은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5대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고
칼슘, 철, 칼륨 등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몸이 허약한 사람에게 좋은 식품이죠.
특히 위장 등 소화기 계통을 튼튼하게 해 주어 원기가 부족한 회복식이나
이유식의 식재료로 많이 쓰이는 것으로
근력과 정력을 보강하고 하체를 강화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영양이 많은 밤을 시골에 사시는 이모님께서 보내주셨네요.



일단 삶았는데 맛이 없다는 식구들의 불평.
나는 맛만 좋구먼...
어쨌든 밤조림을 해 먹기로







만드는과정




일단 씻어서 물에 삶았답니다.

 





제법 단맛도 나고 괜찮은 맛이라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설탕물에 조려 먹어도 별미인 듯해요.
껍질채 삶은 밤이라 껍질을 깠어요. 삶은 밤을 껍질을 벗기니 밤이 다 부서졌어요.



 

냄비에 물 붓고 황색 설탕 부어 물에 녹인 후

 




밤 넣어 조려줬어요.

 




완성해서 그릇에 몇 개 담아봤어요.





밤이 부서져서 모양이 별로인데 나름 성한 것만 그릇에 담아 봤답니다.







설탕시럽에 조린 밤.





달콤한 맛이 배가 된 것 같아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밤에는 녹말이나 당분을 잘 분해시켜 주는
비타민 A, B1, B2, C가 골고루 함유돼 있어
피로회복, 감기예방, 숙취해소에도 효험이 있고
게다가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다니 많이 먹으면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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