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간편밥상 어묵햄버그스테이크 응용, 간단 데미글라스소스 만들기
    쿠킹/한끼식사 2015. 10. 4. 00:08
    반응형

    TV 채널을 이리저리 돌리다가 우연히 TV조선 '인스턴트의 재발견, 간편밥상'이라는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는데요. 마침 제가 좋아하는 어묵을 이용한 요리법이 소개되었어요.

     

    그 중에서 어묵햄버그스테이크가 너무 맛있어 보여 만들려고 하니 닭가슴살은 없고 소고기 간 게 조금 있어 닭가슴살 대신 쇠고기를 이용해 아주 조금 한 번 만들어 봤답니다.

     

     

     

    그럼 어묵으로 만든 요리, 닭가슴살 대신 쇠고기를 넣은 어묵햄버그스테이크, 그리고 햄버그스테이크소스로 간편 데미글라스 소스 만들기까지, 과정 올려보겠습니다.

     

     

     

     

    '간편밥상' 어묵으로 할 수 있는 요리

    어묵햄버그스테이크, 간단 데미글라스 소스 만드는 법

     

     

    ♣재료

    어묵, 소고기, 당근, 다진마늘, 빵가루, 소금, 후추, 모짜렐라 치즈, 식용유

    간단 데미글라스소스 만들기 재료▶양파, 돈가스 소스, 후추

     

     

     

    먼저 어묵을 다지듯 잘게 썰어요.

     

     

     

    그리고 방송에서는 닭가슴살로 했는데 저는 쇠고기 간 것 준비했어요.

     

     

     

    당근도 잘게 다집니다.

     

     

     

    이렇게 다진 재료들 한데 넣고 다진 마늘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저는 여기에 빵가루를 조금 넣어주었어요.

     

     

     

    간은 소금으로 맞춰줍니다.

    어묵 자체가 짜기 때문에 소금간을 세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후추도 넣어요.

     

     

    그리고 반죽을 치대어 줍니다. 상대적으로 고기양이 적어서인지 반죽이 접착이 잘 되지 않네요. 그래서 크게 부칠 엄두는 나지 않아 치댄 반죽을 조금만 떼어 동그랗게 모양을 잡았어요.

     

     

     

    팬에 기름 두르고 반죽한 어묵스테이크 패티를 올려 납작하게 눌러주며 굽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누르니 억지로 붙여주었던 반죽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더 이상 눌러서 늘려주지를 못하겠어요.

     

     

     

    어쨌든 어묵햄버거스테이크 패티를 굽고요. 패티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올립니다.

     

     

     

    그리고 팬 뚜껑을 덮어 치즈가 녹을 때까지 약불에 그대로 두면 됩니다.

     

     

    ♣간단 데미글라스 소스 만들기

     

     

    양파를 채썰어 놓습니다.

     

     

     

    팬에 식용유 두르고 채썬 양파를 볶아요.

     

     

     

    양파가 투명해지면 돈가스소스를 넣습니다.

     

     

     

    약불에 후추를 뿌려가며 볶습니다. 저는 너무 되직해 물도 약간 넣었어요.

     

     

     

    이렇게 해서 어묵햄버그스테이크랑 소스가 완성되었는데요. 접시에 어묵햄버그스테이크 담고 위에 데미글라스 소스를 끼얹어 주었습니다.

     

     

     

    맛을 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맛있네요. 어묵을 햄버그스테이크 재료로 생각한 적은 없었는데 의외로 괜찮은 것 같아요. 이번에는 쇠고기를 넣었지만 다음에는 방송에서처럼 칼로리도 줄일 겸 닭가슴살을 넣어 한 번 만들어 봐야겠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