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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건강을 위해 유산균이 듬뿍 든 요구르트 먹어주면 좋지요. 그래서 요거트 집에서 열심히 만들어 먹는데요. 그런데 집에서 만들어 먹는 수제 요거트는 달지 않지요. 요즘에는 시판되고 있는 요거트 중에 당분을 첨가하지 않은 것도 있긴 하지만...,

 

어쨌든 달지 않게 그냥 먹으면 제일 좋은데 제 입맛이 달지 않으면 맛이 없다고 느껴져 잼을 넣든 꿀을 넣든 뭐든 당분을 첨가합니다.

 

어쩔 수 없이 달게는 먹더라도 요거트 좀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없을까 하다가 마침 튀밥처럼 뻥튀기 기계에 튀긴 콩도 있고 해 그걸 넣으면 어떨까 싶더라고요.

 

 

 

청국장을 요거트에 넣어 먹는 분도 계시니

볶은콩을 넣어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아서에요.

 

 

 

 

요거트 맛있게 건강하게 먹는 법, 고소한 콩볶음 넣은 요거트

 

 

 

뻥튀기처럼 뻥 튀긴 콩이에요.

 

 

 

생콩을 씻어 튀긴 게 아니라 약간 찝찝합니다. 그래서 물에 한 번 씻어 주었어요.

 

 

 

그러면 껍질이 훌렁훌렁 빠지게 되는데요. 까슬까슬한 껍질은 벗겨주었습니다.

 

 

 

이렇게 씻어 껍질 까준 콩볶음, 기름 두르지 않은 마른 팬에 넣어

주걱으로 저어주면서 물기를 날려줍니다.

 

 

 

그릇에 요거트 담고요.

 

 

 

볶은콩을 요거트에 넣어요.

 

 

 

여기에 단맛을 가미하기 위해서 꿀을 넣었어요.

 

 

 

이렇게 해서 콩볶음을 넣은 요거트 완성이에요.

 

 

 

맛이 이상할 것도 같았지만 먹어보니 부드러운 요거트 맛에 콩의 고소한 맛이 더해져 의외로 괜찮네요. 한 그릇 먹으니 배가 든든해졌어요.

 

게다가 각종 영양소도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넉넉히 먹으면 한끼 식사대용으로, 특히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으면 좋은 음식인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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