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든 사람이 질병 없이 아픈 곳 없이 다 건강하면 얼마나 좋겠어요. 물론 아픈 곳 없이 아주 건강한 사람도 있지만 사람에 따라 위가 안 좋아 배가 늘 아픈 사람, 허리나 다리가 아픈 사람 등 제각기 통증 부위도 다릅니다.

 

그런데 타고난 얼굴형에 따라 건강 상태를 예측할 수 있다고 해요. 즉 얼굴 형태가 둥근형이냐 각진형이냐 등에 따라 자신의 신체 중 약한 부위나 특징을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MBN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한 얼굴형에 따른 건강 상태 한 번 알아보겠어요.

 

 

얼굴형으로 건강 진단하는 법

 

 

둥근형 얼굴

 

둥근형은 말 그대로 동그란 얼굴형으로 달걀형과 간혹 헷갈릴 수 있는데, 구분은 가로 대비 세로가 1.3배 이하면 둥근형이라고 합니다.

 

이같은 둥근형의 얼굴을 가진 사람들은 근육이 잘 생기는 체질로 따라서 뼈와 근육이 탄탄하고, 소화 기능이 좋은 반면 배설 기능이 떨어져 대사 과정에서 노폐물이 쌓여 질병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부종이나 당뇨, 관절염, 심폐기능 약화에 주의해야 하는데, 이러한 둥근형의 얼굴을 가진 사람들은 먹는 것보다 비우는 것을 중요하게 여겨야 된다고 해요.

 

 

역삼각형 얼굴

 

역삼각형 얼굴은 소화기관, 특히 장 기능이 떨어질 수 있고, 신장계통 질환, 허리 하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장 기능을 회복하기 위해서 복근과 허리 주위 근육을 강화시키고, 명상과 단전호흡으로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짜게 먹는 식습관은 절대 금지해야 된다고 하네요.

 

 

각진형 얼굴

 

각진형 얼굴은 머리, 이마, 턱이 각진 형상으로 기운이 모자르거나 넘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검사 결과는 정상인데 아픈 증상들이 나타난다고 해요.

 

이는 남성보다 억눌려 살았던 여성들에게 주로 건강상 문제가 발생하는데, 가슴과 목이 답답하거나 잘 붓고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따라서 이러한 각진 얼굴형의 경우에는 자신의 기운을 조절하는 것이 관건으로 음악, 미술 등 취미생활을 하는 것이 도움을 줄 수 있고, 심리적인 안정을 도와주는 소나무차를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계란형 얼굴

 

가장 선호하는 얼굴형이 계란형이지요. 이 같은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은 몸 관리를 제대로 못해 에너지 소비가 큰 유형으로 두통이나 생리불순 등에 주의해야 되는데, 낮은 혈압과 과한 에너지 소비로 쓰러질 수도 있다고 해요.

 

따라서 이 달걀형 얼굴의 건강 처방법은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보통 아랫배가 차갑기 때문에 아랫배를 따뜻하게 유지하며, 복분자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얼굴형에 따라 주의해야 할 질병들을 알 수 있는데요. 큰 병이 나기 전에 먼저 자신의 몸에 있어서 약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니 아프기 전에 미리 대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