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릎 관절 등 통증이 있으면 병원에 가서 주사를 맞기도 하고 약을 먹기도 하며, 한의원에서 침을 맞기도 합니다. 아니면 집에서 손쉽게 파스를 붙이기도 하는데요.

 

혈자리에 겨자씨를 이용한 씨앗침이라는 것을 붙여 무릎 통증을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하였는데, 무릎관절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집에서 간단히 통증 완화를 위한 좋은 방법일 것 같아 주의깊게 보았어요.

 

 

무릎 통증 잡는 겨자씨, 백개자 씨앗침의 원리는?

 

 

백개자의 매운 성분인 시날빈이 피부에 흡수되어 신경 말단을 자극해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나타내고요. 더불어 혈자리를 자극하니 관절염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백개자 씨앗침을 만드는 방법은?

 

 

1. 종이 반창고를 엄지손가락 크기로 자릅니다.

2. 종이 반창고 위에 백개자 세 알을 올립니다.

3. 백개자 씨앗침을 혈자리에 붙입니다.

 

 

무릎 통증 잡는 백개자 씨앗침 붙이는 혈자리

 

♣뻐근하고 뻣뻣해서 구부렸다 펴기가 힘들 때, 혈관, 신경, 근육의 문제

 

 

양릉천혈▶무릎 바깥쪽 부분에서 무릎뼈 바로 아래 튀어나온 두 개의 뼈 가운데 지점

곡천혈▶무릎을 직각으로 굽혔을 때 안쪽에 생기는 주름의 끝 지점

 

 

♣무릎 뒤가 당기고 시큰거릴 때, 연골, 인대, 힘줄의 문제

 

 

위중혈▶무릎을 구부렸을 때 무릎 뒤에 생기는 주름의 중간 지점

음곡혈▶무릎을 구부렸을 때 뒤에 생기는 주름의 가장 안쪽 지점

 

 

♣무릎이 붓고 열이 날 때, 무릎 관절에 염증이 발생

 

 

음릉천혈▶정강이뼈 안쪽을 타고 올라가다가 뼈 모양이 변해 걸리는 지점

족삼리혈▶무릎뼈 바로 아래에 네 손가락을 대고 그 밑에 다른 손을 댔을 때 엄지가 위치한 지점으로 양릉천혈보다 조금 앞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누르면 소화에도 도움이 되는 등 다양한 증상에 효과가 있는 혈자리라고 해요.

 

 

백개자 씨앗침 사용법

 

붙인 후 5초간 자극하는 것을 반복하며 12시간 정도 붙이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수시로 씨앗침 붙인 곳을 자극하면 좋다고 하고요. 여러 증상이 있으면 모든 혈자리에 붙여도 무방하다고 하며,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씨앗침의 백개자 개수를 늘려도 된다고 합니다.

 

붙인 느낌은 후끈후끈하면서 간질간질한 느낌이라고 해요. 그런데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된다고 합니다.

 


 

씨앗침을 이용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혈자리를 찾아 붙이기만 하면 되니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은데요. 만약 혈자리를 기억하지 못한다면 눌렀을 때 가장 아픈 부위가 아시혈로 이 아시혈에 붙이면 된다고 하니 혈자리 잘 몰라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겨자씨 백개자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600g에 5,000~6,000원 정도, 1kg에 10,000원도 안 되는 가격에 팔더군요. 물론 배송비를 더하면 더 많아지겠지만 아무튼 적은 비용으로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 좋은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