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옛날에는 식빵을 아무 것도 곁들이지 않고 구워만 먹었는데요. 사실 굽기만 해도 바삭하니 맛있지요. 하지만 여기에 맛을 더 가미한다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에는 마늘빵처럼 마늘버터 만들어 식빵에 발라 구워 먹었어요. 저는 생마늘은 좀 자극적이라 좋아하지 않는데 마늘이 구워지면 향도 좋고 맛도 좋더라고요. 식빵에도 역시 마늘맛이 배여지면 맛있게 느껴지곤 합니다.

 

 

 

마늘버터 발라 구운 토스트, 마늘식빵 토스트에요.

 

 

 

 

마늘버터식빵, 마늘버터소스에 발라 구운 바삭한 마늘식빵과자 만들기

 

재료

식빵, 버터, 다진마늘, 꿀, 파슬리가루(없으면 쪽파), 파마산 치즈가루

 

 

 

마늘버터 만드는 법은 먼저 버터를 덜어 말랑해지도록 녹여요.

 

 

 

성질이 급한 저는 버터가 미처 부드럽기도 전에 다른 재료들 넣었어요.

다진 마늘 넣고요.

 

 

 

꿀도 넣었습니다.

 

 

 

그리고 파슬리 가루를 넣어주면 좋은데

저는 없어 대신에 쪽파를 잘게 썰어 넣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피자 시켜먹을 때 받은 파마산치즈 파우더가 있길래 좀 넣어주었어요.

이렇게 마늘 버터가 완성되었고요.

 

 

 

식빵 한쪽면에 섞어놓은 마늘버터를 발라줍니다.

 

 

 

그리고 오븐이나 프라이팬에 구워주면 되는데요. 오븐은 없고 후라이팬에 굽기는 귀찮고 해 오븐 없이 마늘식빵을 굽기 위한 방법으로 간단히 전자렌지에 넣고 돌렸어요.

 

 

 

전자렌지에 3분 정도 데우니 부분적으로 약간 탔어요. 2분은 바삭함 없이 너무 말랑거리더라고요. 바삭한 마늘 토스트 맛을 느끼고 싶다면 2분은 짧고, 3분은 좀 지나친 것 같고, 그 중간 정도면 괜찮을 것 같아요.

 

 

 

딱딱하니 씹으면 바삭해 마치 과자 먹는 듯한데요. 마늘향 솔솔나는 마늘과자인 셈이지요. 버터 발라 구우면 좀 느끼한 면이 없지 않지만 마늘이 곁들여지니 느끼함보다 담백함이 더 느껴져서 좋은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