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샐러드에 많이 곁들여 먹는 마요네즈 소스, 그런데 이 마요네즈는 다량의 식용유가 들어가게 됩니다. 다이어트 할려고 먹은 샐러드에 기름 잔뜩인 마요네즈 소스를 곁들여 먹는다면 오히려 칼로리가 높아져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칼로리를 줄일 수 있는 두부 마요네즈를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그래서 저도 샐러드에 곁들여 먹을려고 집에서 두부로 마요네즈를 만들어 봤어요.

 

 

 

양배추 샐러드에 곁들인 두부마요네즈 소스에요. 만들기 과정 포스팅 하겠어요.

 

 

 

 

두부마요네즈 만드는 법, 두부로 샐러드 소스 만드는 방법

 

재료

두부 1/2모, 올리브유(또는 포도씨유) 1스푼, 식초 1.5스푼, 참깨 1스푼, 꿀 1/2스푼, 매실액 1/2스푼, 우유 2.5스푼, 소금

 

 

 

먼저 두부를 끓는 물에 데쳐준 뒤 물기 빼주었고요.

 

 

 

믹서기에 준비한 두부와 포도씨유 넣었어요. 올리브유가 좋다니 있으면 올리브유 넣으면 됩니다. 이 올리브유는 튀김 등 열을 가하는 요리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샐러드 소스 재료로는 좋지요.

 

 

 

다음 식초 넣었어요. 포도씨유 따라 넣은 숟가락 그대로 사용한지라 기름이 둥둥~

 

 

 

매실액 넣고요.

 

 

 

꿀도 넣었어요.

 

 

 

뻑뻑할 것 같아 우유도 넣어 주었어요. 두유 있으면 두유 넣으면 됩니다.

 

 

 

참깨도 넣고요.

 

 

 

소금 넣어 믹서기를 작동시켜줍니다.

 

 

 

다 갈린 상태, 두부 마요네즈가 완성되었어요.

크림같이 부드러운 두부 마요네즈인데요.

 

 

 

이렇게 완성한 두부 마요네즈를 채썬 양배추에 끼얹어 주었습니다.

양배추 두부소스 샐러드인 셈이지요.

 

 

 

솔직히 제 입맛에는 일반적인 마요네즈 소스보다는 맛은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칼로리도 줄일 수 있고 건강에는 좋을 듯한데요. 그리고 자꾸 먹다보니 고소한 게 먹을만 하더라고요. 각종 샐러드 드레싱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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