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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마를 간식으로 먹으려고 찜냄비에 쪘는데요. 밤고구마라 퍽퍽하니 잘 안 넘어가더라고요. 그래서 간식으로 부드럽게 먹기 위해 고구마 샐러드를 만들었답니다.

 

 

 

부드럽고 달콤한 고구마계란샐러드예요.

 

 

 

 

냉장고 속 삶은 고구마, 찐고구마 활용, 고구마샐러드 만드는 법, 고구마달걀샐러드 만들기

 

재료

고구마 2~3개, 계란 3개, 당근, 브로콜리, 우유 1/4컵, 마요네즈 2스푼, 수제 요거트 2스푼, 소금

 

 

 

으깬 고구마 샐러드를 만들기 위해 우선 삶은 고구마를 으깨 놓아요.

 

 

 

계란도 삶아 잘게 썰어 놓습니다.

 

 

 

당근도 데쳐서 잘게 썰어 놓고요.

 

 

 

브로콜리도 데쳐서 잘게 썰어 놓았습니다.

 

 

 

재료 준비는 마쳤고요. 이제 버무리만 하면 되지요. 찐고구마가 많이 퍽퍽해 수분을 조금 보충해 주기 위해 소금 약간 탄 우유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당근, 브로콜리 같은 채소 잘게 썰은 놓은 것 넣고요.

 

 

 

잘게 다진 삶은 달걀도 넣었어요.

 

 

 

그리고 마요네즈 넣어 버무리고요.

 

 

 

집에서 만든 수제 요거트도 넣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금 넣어 재료가 고루 섞이도록 버무려 주어요.

 

 

 

이렇게 해서 영양 가득 고구마계란샐러드가 완성되었습니다.

 

 

 

설탕 등 단맛을 첨가하지 않아도 달콤한 고구마샐러드인데요. 고구마는 식이섬유질이 풍부하다고 하지요. 여기에 당근이나 브로콜리 같은 채소에, 요거트도 더해져 변비 예방과 해소에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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