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과당근주스 만들기, 사과당근쥬스 만드는법, 효능은?
    쿠킹/간식 2017. 11. 20. 14:30
    반응형

    과일이나 야채들 건강을 위해서라면 즙을 내거나 갈아서 먹는 것보다 씹어 먹어야 된다고들 하는데요. 하지만 가끔 주스 마시고 싶을 때 시판 음료수 대용으로 믹서기에 갈아서 마시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그런데 믹서에 갈 수 있는 재료는 참 다양하지요. 저는 그중에서 사과를 갈아먹는 게 가장 맛있더라고요. 다른 재료들도 사과와 함께 갈면 맛있어지고요. 그건 그렇고 그럼 사과주스 만들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사과당근주스 만들기, 사과당근쥬스 만드는 법

     

     

    사과입니다. 흠사과라고 샀는데 흠은 없고 사이즈만 약간 작을 뿐이에요. 주스용으로는 맛있고 좋은 사과는 필요없을 것 같아요.

     

    여기서 잠깐 사과의 효능 알아보죠.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데요. 따라서 변비해소 등 장건강에 좋고요.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아울러 피부미용에도 좋고 피로회복,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사과를 적당하게 잘라 놓았어요.

    껍질째 먹는 것이 가장 좋은데, 저는 일단 껍질을 깎았어요.

     

     

     

    그리고 여기에 저는 당근을 더하기로, 그래서 일단 당근을 약간 삶았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열이 가해짐으로 인해 일부 영양소가 손실되겠지요. 특히 비타민C같은 경우에는 물에 끓이면서 다 빠져나올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채소 같은 경우 삶을 경우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저는 생당근보다 삶은 당근을 갈아먹는 게 맛이 더 부드럽더라고요. 그래서 삶았어요.

     

     

     

    여기서 잠깐 당근의 효능도 알아보면 당근은 비타민A의 전구체인 카로틴이 풍부해 시력보호, 야맹증 등 눈건강에 좋고요. 노화 방지, 여드름이나 습진 등 피부질환에도 좋으며 암예방, 그리고 당근에 포함된 식이섬유로 인해 변비 등에도 좋다고 해요.

     

     

     

    이렇게 사과당근쥬스 효능 알아보았고요.

    사과당근주스를 만들기 위해 삶은 당근 식혀서 믹서기에 사과와 함께 넣었어요.

     

     

     

    여기에 물을 조금 더하면 잘 갈라지요. 당근 삶은 물을 식혀서 약간 넣어주셔도 되는데요. 저는 미처 식히지 않아 생수를 몇 스푼 정도 넣어주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사과당근주스가 완성되었습니다.

     

     

     

    당근은 조금밖에 넣지 않아 당근 맛이 강하게 나지 않고요. 거의 사과맛인데요.

    달콤하니 맛있는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