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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에는 건강을 위한다고 하얀 백미 대신 현미밥으로 많이 먹지요. 쌀겨와 배아를 제거하고 배유만을 남겨 둔 백미와 달리 현미는 왕겨만 제거한 것으로 백미에 부족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비타민B1과 비타민B2, 비타민E 등이 백미와 비교하여 상당량 더 풍부하고요. 식이섬유소도 많아요. 따라서 동맥경화나 당뇨 예방, 노화방지, 변비 예방 등에 좋다고 해요.

 

그런데 거친 식감에 소화가 잘 안된다는 단점이 있어 소화에 불편을 느끼시는 분들은 먹고 싶어도 잘 못 먹는 경우도 있어요. 이럴 때 믹서기에 갈아 마시는 음료로 만들어 먹으면 어떨까 싶어 현미 활용법으로 현미라떼로 만들어 봤습니다.

 

 

 

 

현미우유 만드는 법

 

재료

현미, 호두, 볶은 콩가루, 우유, 소금

 

 

 

우선 볶은 현미 만드는 법은 현미를 깨끗이 씻어 한두 시간 정도 물에 불려 놓습니다.

 

 

 

다음 체에 받쳐 물기를 빼고요.

 

 

 

기름 두르지 않은 마른 팬에 넣어 볶아요.

 

 

 

그렇게 해서 볶은 현미입니다.

 

 

 

함께 곁들일 호두도 준비해 놓았어요.

 

 

 

믹서기에 볶은 현미 넣고요.

 

 

 

호두 등 견과류 넣어요.

 

 

 

그리고 우유를 부어줍니다.

 

 

 

볶은 콩가루도 있어 1스푼 넣었어요.

 

 

 

그리고 소금 넣고 갈아 줍니다.

 

 

 

이렇게 갈아졌고요.

 

 

 

따끈하게 먹는 게 좋을 것 같아 데운 후 컵에 따랐어요.

 

 

 

고소한 현미라떼인데요. 현미에 우유와 호두, 그리고 볶은 콩가루까지 넣어 그야말로 영양 듬뿍 음료이자 걸쭉하게 만들면 죽으로도 먹을 수 있는데요. 아침식사 대용으로 정말 좋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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