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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도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다고 하지요. 그래서 가끔 사다 먹는데 이번에는 한 번 구워 먹어 봤답니다. 언젠가 MBN '엄지의 제왕'을 보니 바나나를 구워 먹으면 바나나 속 수분이 날아가 영양소가 농축되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보다 구운 바나나가 몸에 훨씬 더 좋다고 하더라고요. 생으로 먹는 것의 그 효능이 2배나 된다고 해요.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한 바나나 굽는법, 굽기

 

바나나입니다. 송이 중 딱 하나 남았어요. 방송에서는 이걸 껍질째 기름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에 올려서 앞 뒤 뒤집어 가면 중불로 껍질이 검게 되도록 굽더라고요.

 

15~20분간 구우면 된다고 하는데, 그렇게 굽다 보면 껍질은 검게 타지만 속은 노란 속살 그대로였어요. 하지만 저는 껍질 벗겨 바나나 구이를 해보겠어요.

 

 

 

 

바나나 구워먹기, 바나나 코코넛오일 구이 만들기

 

 

바나나 껍질을 벗겼고요.

 

 

 

한입에 먹기 좋게 썰었습니다.

 

 

 

이건 코코넛오일입니다. 냉장고에 뒀더니 굳어있는 상태에요. 녹여서 쓰도 되지만 저는 굳어있는 걸 긁었어요. 이 코코넛오일로 바나나를 한 번 구워보겠어요.

 

 

 

달군 팬에 오일을 넣었습니다. 고온이 되니 금세 녹더라고요.

 

 

 

썰어 놓은 바나나 놓고 앞뒤로 뒤집어가며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구운 바나나 그릇에 옮겨 담고요.

 

 

 

여기에 휘핑크림을 더해주었어요.

 

 

 

그리고 햄프씨드까지 뿌렸답니다.

 

 

 

그리고 맛을 보았는데요. 바나나를 익히니 부드러우면서 더 달콤해졌어요. 바나나에는 타닌 성분이 많다고 하지요. 특히나 덜 익은 바나나일수록 탄닌이 풍부한데, 이러한 타닌 성분은 위나 장이 약한 사람이 섭취할 경우 소화 장애나 배변 장애를 유발시킨다고 해요.

 

하지만 이렇게 구워 먹으면 타닌 성분이 사라진다고 하니 장이 차거나 약한 사람들이 먹어도 문제 없겠지요. 확실히 구워 먹으니 떫은맛이 사라졌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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