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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나무의 어린 싹, 새순을 죽순이라고 하는데요. 이 죽순은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변비 예방과 해소에도 좋고요.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질환 예방에도 좋으며, 스트레스 해소, 불면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효능이 있는 죽순은 각종 요리에 활용됩니다. 죽순을 볶아서 먹으면 맛있지요. 그런데 마트에서 파는 죽순은 꽤 비싸더라고요.

 

그래서 한 번 사고 싶어도 미루고 있었는데 마침 생죽순이나 삶은 죽순이 아닌 말린 죽순을 팔길래 지인을 통해 한 번 구입해 봤어요.

 

 

말린 죽순 요리, 마른 건죽순 볶음 요리법

 

 

재료

말린 죽순 1줌, 국간장 1스푼, 멸치액젓 약간, 참기름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멸치다시마 육수 1/2컵, 들깨가루 1스푼, 쪽파 2줄기, 깨소금 1/2스푼

 

 

 

말린 죽순입니다. 언뜻 보니 오징어채 등 건어물 같네요.

 

 

 

말린 것이다 보니 많이 딱딱해요. 말린 죽순 나물을 하기 위해서 우선 물에 불려야 되겠지요. 말린 죽순 불리기 위해 저는 끓인 물에 죽순을 넣고 반나절 정도 불려주었어요.

 

 

 

저는 뜨거운 물에 불리기만 하니 어느 정도 부드러워졌더라고요. 그래서 불린 후 바로 볶았는데, 제대로 불려지지 않았으면 불렸다가 삶아주면 됩니다.

 

 

 

불린 죽순 깨끗이 씻고요. 먹기 좋게 잘라 팬에 넣어요.

 

 

 

그리고 국간장 넣고

 

 

 

멸치액젓도 약간 넣어 간이 배이게 조물조물 무칩니다. 간은 입맛에 맞게 하면 되지요. 나머지 간은 소금으로 맞추면 됩니다.

 

 

 

그리고 참기름 넣어 볶아주어요.

 

 

 

다진 마늘도 넣고 볶다가

 

 

 

멸치다시마육수 넣어 조금 끓여요.

 

 

 

그러다가 들깨가루도 넣습니다.

 

 

 

물기가 거의 없어지고 죽순이 알맞게 익으면 쪽파 송송 썰어 넣고요.

 

 

 

마지막에 통깨를 비벼 넣어주었어요.

 

 

 

이렇게 해서 죽순 말린 걸로 볶은 말린죽순볶음 완성입니다.

 

 

 

꼬들꼬들, 약간 사각거리기도 하고요. 씹는 식감이 좋은 죽순 볶음이에요.

반찬으로 먹으니 고소하고 맛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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