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샐러드에 넣고 남은 캔옥수수가 있었어요. 아주 조금밖에 없긴 하지만 그래도 뭐든 만들어 먹으면 좋겠다 싶어 뭐를 해먹을까 생각했는데요.

 

갑자기 예전에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젼' 줄여 마리텔에서 소개한 백종원의 옥수수전이 생각나더군요. 캔옥수수전이었는데요. 그 레시피 응용해서 저는 피자치즈 더해 옥수수치즈전을 만들었답니다.

 

 

캔옥수수 요리, 옥수수 통조림으로 전 만들기

 

 

재료

옥수수 통조림, 튀김가루, 물, 모짜렐라 치즈

 

 

 

밀폐통에 넣어 두었던 통조림 옥수수입니다. 통조림은 일단 땄다 하면 캔에 그대로 보관하면 안 되지요. 산소와 결합하는 순간 부식되므로 담겨있는 음식물에도 영향을 미쳐 건강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다른 용기에 옮겨 담아 냉장실에 보관하고 빠른 시일 내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캔옥수수를 물에 한 번 씻어 체에 받쳐 물기를 빼놓았어요.

 

 

 

볼에 물기 뺀 옥수수 담고 튀김가루 넣습니다.

 

 

 

그리고 물을 넣어 반죽이 너무 되지도 묽지도 않게 적당히 조절하고요.

 

 

 

팬에 식용유 두르고 조금씩 떠 놓았습니다. '마리텔' 백종원의 옥수수전은 약간 크게 부쳤던 것 같아요. 그런데 제가 잘 뒤집지 못할 것 같아 아주 조그맣게 부쳤어요.

 

 

 

뒤집어가며 굽는데요. 백종원의 레시피라면 큼직하게 구운 뒤 마지막에 연유를 뿌렸어요. 달콤하니 맛있겠지만 연유도 없고 하니 저는 집에 있는 피자치즈를 약간씩만 올려주었습니다.

 

그리고 팬뚜껑이나 스테인리스 쟁반 같은 걸로 덮어 열이 나가지 않도록 하면서 약불에 치즈가 녹을 때까지 그대로 두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완성한 콘옥수수전입니다.

 

 

 

통조림 옥수수 자체가 간이 배여 약간 달콤한 맛도 나는데요. 고소한 치즈까지 곁들여지니 맛있네요. 치즈를 듬뿍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겠어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