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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을 좋아하시는 분들 정말 많습니다. 라면은 인스턴트 음식이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고요. 한편으론 라면을 지속적으로 많이 먹는다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다른 음식 먹는 건 소홀하고 라면만 지속적으로 먹는다면 영양소를 다양하게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것이고, 과다한 나트륨 함량이 고혈압을 일으키는 등 건강을 해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래서 저는 라면을 끓일 때마다 조금이라도 영양을 더하기 위해 뭔가 섞어 먹는 걸 좋아합니다. 이번에는 단호박 활용 단호박 라면을 만들어 봤어요.

 

 

라면에 단호박 넣어 라면 건강하게 먹기

 

 

재료

라면 1개, 찐단호박 으깬 것 3스푼

 

 

 

찐단호박 으깬 것입니다. 단호박 쪄서 속살만 발라 우유와 믹스해 먹으면 맛있는데요. 하루이틀 사이 먹을거면 냉장고에 보관하고요. 그 이상 보관할 때에는 냉동실에 보관해 두었다가 여름에는 차게, 겨울에는 따끈하게 단호박 라떼를 만들어 먹으면 되지요. 이걸 라면에 넣어보기로~

 

 

 

삼양 맛있는 라면이에요.

 

 

 

보통 라면 끓이듯이 끓는 물에 면과 분말스프, 건더기 스프인 후레이크를 넣습니다.

 

 

 

라면 봉지에 적힌 레시피라면 그대로 4분간 끓여주라고 하는데요. 저는 일단 2분 정도 끓인 후 찐단호박 속살을 3스푼 정도 넣었습니다.

 

 

 

그리고 2분 정도 더 끓여주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단호박 라면이 완성되었어요. 찐단호박이 들어감으로써 국물의 점도가 높아졌고요. 맛은 단호박이 라면 맛을 많이 떨어뜨리지는 않을까 우려했는데 생각보다 괜찮네요.

 

 

 

그리고 단호박은 체내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인 칼륨이 풍부하다고 하지요. 100g당 281mg 정도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라면의 경우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습니다. 그래서 전날에 먹고 아침에 일어날 경우 얼굴이 붓는 것을 염려하는 분도 많이 계시고요.

 

하지만 단호박과 함께 먹음으로 인해 부기 예방에도 조금 도움이 되어 라면을 건강하게 먹는법이 될 수도 있겠구나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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