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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중에 파는 인스턴트 라면 맛있기는 하나 국물까지 다 먹는다면 나트륨 함량 만만치 않지요. 그래서 국물 없이 할 수 있는 라면요리로 볶음라면을 하였어요.

 

 

 

아무래도 국물 라면이 아니라 나트륨 섭취도 줄일 수 있어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라면볶음이에요. 그럼 볶음라면 만들기 과정 시작하겠어요.

 

 

 

 

볶음라면 만드는 법, 라면볶음 레시피

 

재료

 

라면사리 1개, 당근 1/5개, 양파 1/4개

양조간장 2.5스푼, 국간장 1/2스푼, 멸치다시마육수 2스푼, 매실액 2스푼, 청주 1스푼, 생강가루나 생강즙 약간, 다진 마늘 1/2스푼, 다진 파 1스푼, 깨 1/2스푼

 

 

채소 준비 및 손질

 

  

 

당근과 양파 채썰어 놓고요. 대파도 다져 놓았어요.

 

 

볶음 라면 양념

 

 

 

볶음라면에 넣을 양념을 섞어놓을 텐데요.

먼저 멸치다시마육수와 양조간장 넣었습니다.

 

 

 

 

그리고 국간장도 조금 넣고요.

단맛을 내기 위해 새콤달콤 매실액도 넣었습니다.

 

 

 

 

거기에 청주 넣고요. 생강가루도 약간 넣었어요.

 

 

라면사리 삶기

 

 

 

이제 면을 삶아줘야 되는데요. 너구리 라면 면사리를 준비했습니다. 너구리가 집에 있어서이기도 하지만 면발이 굵은 게 우동 면발과 비슷해 볶음우동처럼 볶음라면에 어울리지 않을까 싶어서에요.

 

 

볶기

 

 

 

팬에 기름 두르고 다진 마늘 넣어 볶다가 다진 파도 넣어 볶아요.

 

 

 

 

그리고 채썬 당근 넣고요. 채썬 양파도 넣어 볶습니다.

 

 

 

 

볶다가 삶은 라면을 넣고요. 섞어놓은 양념장 넣어 버무려요.

 

 

 

 

그리고 후춧가루 넣고 깨 넣어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해서 라면으로 만든 간장 볶음면이 완성되었어요.

언뜻 보면 잡채 같기도 하지요.

 

 

 

그런데 먹을 때 보니 사진 찍느랴 볶음라면 면발이 떡이 되었어요. 그래도 맛은 달작지근하면서 마치 중국음식 먹는 듯 괜찮답니다. 이상 한 번씩 별미로 먹으면 좋을 볶음라면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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