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가 푹푹 찌는 듯 무더우니 차가운 음료만 자꾸 들이키는 것 같아요. 그래서 여름에는 커피도 차가운 커피로 즐기는데요.

 

커피믹스 차게 타서 마시는 걸 좋아하는데, 손쉽게 냉커피를 마실려면 아이스 믹스커피 사다가 타서 마시면 좋지요. 그런데 막상 직접 구입하지는 않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지인께서 맥심 아이스 커피믹스 몇 봉을 주길래  받았습니다.

 

 

 

맥심 아이스 커피믹스에요. 아이스라 포장지도 시원해 보입니다.

 

 

 

18.3g 용량도 있지만 이건 작은컵용으로 13g 중량이에요. 아이스 커피는 커다란 컵 한 잔 정도는 들이켜야 제맛인데 중량이 저에게는 좀 적을 것 같긴 하네요.

 

 

 

일단 맥심 아이스 커피믹스 13g의 칼로리부터 확인해 보면 53kcal네요.

 

 

 

그건 그렇고 내용물을 컵에 부어봤습니다.

 

 

 

그리고 찬물에도 잘 녹는다는 아이스 커피믹스이니 찬 생수 그대로 조금 부어 주었어요.

 

 

 

그리고 스푼으로 저어 녹여줍니다.

일반 커피라면 찬물에 어림도 없겠지요. 잘 녹는 편이네요.

 

 

 

커피믹스 중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여기에 물 약간만 더 부어주면 되는데, 저는 물을 더 넣는 게 아니고 우유를, 연하게 마시기 위해 그것도 조금 넉넉히 부었답니다.

 

 

 

역시 저어주고요.

 

 

 

꽁꽁 언 얼음도 넣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손쉽게 탄 아이스커피에요.

 

 

 

중량에 비해 타먹는 물, 우유를 넉넉히 부어 맛이 약간 밍밍한 듯하지만 그래도 달콤하니 맛있어요. 그런데 저는 아이스 커피 믹스를 타서 먹는 것보다 뜨거운 물에만 녹는 일반 커피믹스로 냉커피 마시는 게 더 맛있더라고요.

 

뜨거운 물 조금 붓고 일반 커피믹스 2봉 정도 넣어 커피를 녹이고요. 다음 차가운 우유 약간 부은 뒤 얼음을 넉넉히 넣어 마시면 되는데요. 물을 끓여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제 개인적으로 더 좋아하는 냉커피, 아이스 믹스커피 맛있게 타는법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