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트에 가면 빠지지 않고 들르는 곳이 라면 코너에요. 새로 나온 라면이 없나 살펴보기도 하고, 어떤 게 맛있을까 고민도 하지만 결국 거의 먹던 라면 그대로 사는 경우가 태반인데요. 이번에는 농심 보글보글 부대찌개면이라는 라면이 눈이 띄어 구입하였습니다.

 

 

 

농심 보글보글 부대찌개면이에요. 부대찌개 라면 마트 가격은 원래는 4개들이가 4,980원인 것 같은데, 마침 같은 가격에 4개+1개입 행사하길래 구입하였습니다.

 

 

 

이게 2011년 국내 판매가 중단된 보글보글 찌개면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라고 해요. 그런데 제가 그 당시 보글보글 찌개면을 먹어보지 못해서 어떻게 제품이 업그레이드 되었는지 비교는 못하겠네요.

 

 

 

어쨌든 농심 보글보글 부대찌개면 라면 봉지에 표기된 원재료명이고요.

 

 

 

영양성분이에요. 칼로리는 545kcal, 나트륨 함량은 1,850mg이에요.

나트륨 함량은 꽤 높은 편이군요.

 

 

 

내용물로는 면이 있고요.

 

 

 

건더기스프와 분말스프가 있는데요. 먼저 부대찌개 건더기 속 내용물이에요. 건조된 김치, 소시지, 파, 고추 등 제법 큼직막한 건더기들이 있네요.

 

 

 

이건 불그스름한 사골부대찌개스프입니다.

 

 

 

끓이는 방법은 일반 라면 조리법과 같습니다. 끓는 물에 면과 건더기스프, 분말스프 넣고요. 4분 30초 정도 끓여주면 되지요.

 

 

 

그렇게 끓인 부대찌개면이에요.

일단 빨간 국물에 듬성듬성 보이는 건더기들이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맛은 맵진 않고요. 사골 국물 맛이 약간 나면서 김치와 햄 같은 건더기가 들어있음으로 인해 부대찌개 먹는 비슷한 기분을 조금은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가 물 조절을 잘못해 조금 짰어요.

입맛에 맞게 나트륨 조절 잘 해서 먹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