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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쉽게 잠이 들지 못하다가 겨우 잠이 들곤 하니 아침에 정말 일어나기 곤혹스러워요. 그러니 당연히 하루종일 피곤에 절여 있고요. 이럴 때면 불면증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지요.

 

그런데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잠이 잘 오는 음식 하면 상추가 떠오릅니다. 그럼 상추의 어떤 성분이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그외 효과는 무엇인지 상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불면증 해소

 

상추줄기에는 우유빛의 유액이 있는데, 이 속에는 락투카리움이라는 쓴맛을 내는 일종의 알칼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그런데 바로 이 성분이 신경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상추, 특히 줄기를 먹으면 최면 효과에 통증을 완화시키는 진통 효과도 있고요. 스트레스도 감소시키고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장 건강

 

상추는 수분 함량이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의 운동이 원활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변비 예방과 개선 등 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빈혈 예방

 

상추에는 비타민과 철분 등과 같은 무기질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조혈작용을 도와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눈건강

 

상추에는 눈에 좋은 비타민A, 루테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눈의 신경을 보호하여 시력보호, 안구건조증과 황반변성 예방 등 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 저하

 

상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게다가 칼륨도 풍부하여 체내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피부 미용

 

혈액을 맑게 해주는 영양소가 풍부해 체내 독소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비타민E도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등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줍니다.

 


 

 

다이어트

 

상추의 칼로리는 100g에 18kcal로 낮습니다, 게다가 섬유소가 풍부하여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쉽게 느끼기 때문에 섭취하는 음식량을 줄일 수 있으므로 결과적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것이지요.

 

 

 

숙취 해소

 

상추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으며, 간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울러 과음 후 숙취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부종 예방

 

수분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신장 기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상추 속 칼륨 성분이 나트륨과 각종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라 부기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상추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상추는 대체로 많이 먹는 쌈 종류 중 하나이지요. 쌈채소로 먹다 보니 날 것으로 먹는 경우가 많은데, 이로 인해 불에 조리 시 손실되는 영양소가 적다보니 더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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