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침 식사로 간단하게 토스트, 계라후라이, 우유 한 잔 정도로 마무리하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요. 토스트기가 없다면 후라이팬에 식빵도 굽고 계란후라이도 해야 되지요.

 

물론 커다란 팬 준비하여 한쪽에는 식빵을 굽고 다른 한쪽에는 달걀프라이를 해도 되지만 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식빵 가운데 계란후라이를 해 손쉽게 만들어 먹을수도 있는 것 같아요.

 

 

식빵 속 달걀프라이, 후라이팬으로 에그홀 토스트 만들기

 

 

재료

식빵, 달걀, 소금, 버터나 식용유

 

 

 

식빵입니다.

 

 

 

식빵 가운데 구멍을 뚫을 텐데요. 마땅히 도구가 없다면 컵을 준비하여 가운데 놓고 누른 뒤 돌려주면서 구멍을 뚫어줍니다.

 

 

 

동그랗게 잘려진 식빵 조각을 덜어냅니다.

 

 

 

이렇게 해서 식빵 가운데 구멍이 뚫렸어요.

 

 

 

다음 팬을 준비합니다. 저는 뚜껑이 있는 양면팬인데 일반 팬이라도 뚜껑을 준비해두면 좋겠지요. 어쨌든 팬에 버터나 식용유 약간 두르고 식빵을 우선 놓고 살짝 구워주어요.

 

 

 

그리고 뒤집습니다. 밑바닥을 조금 더 구워줘도 되는데 저는 너무 빨리 뒤집기는 했어요. 다음 가운데 달걀 하나를 깨뜨려주어요. 그리고 달걀에만 소금 약간 치고요.

 

 

 

팬뚜껑을 닫고 구워줍니다.

 

 

 

계란이 어느 정도 익어 꺼내었어요. 식빵 속 달걀 후라이, 에그 토스트인데요. 한 번에 구운 식빵에 계란프라이까지 먹을 수 있지요.

 

 

 

뒷면이에요. 뒷면이 더 노릇하면서 맛있게 구워졌네요.

 

 

 

뒷면에 비해 앞면은 덜 구워진 듯하지만..., 처음부터 윗면으로 올 식빵부분을 미리 조금 노릇하게 구워 놓고 달걀을 깨뜨리면 될 것 같아요.

 

 

 

아니면 이 상태에서 뒤집어 구워 달걀을 완숙으로 해서 먹어도 맛있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