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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에 라면을 먹고 자면 다음 날 얼굴이  붓곤 하는데요. 우유를 넣어 먹으면 그걸 방지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집에 있던 농심 무파마 라면에 우유를 넣어 끓여봤어요. 우유라면 만드는 법입니다.

 

 

우유라면 만들기 레시피, 라면에 우유 넣는 방법

 

 

농심 무파마 라면이에요.

 

 

 

무파마 라면의 면이고요.

 

 

 

건더기스프인 후레이크

 

 

 

분말스프에요.

 

 

 

그리고 다 끓인 뒤 넣어 먹는 후첨스프입니다.

 

 

 

우유 라면이라고 물 대신 우유만으로 끓이는 건 아니고요. 물과 우유의 비율은 2:1 정도가 적당해요. 그래서 일단 물을 2컵 정도 부은 뒤 끓입니다.

 

 

 

물이 끓으면 면과 후레이크, 분말스프 넣어요. 이때 분말스프는 다 넣지 말고 일부 남겨둡니다. 물이 적게 들어갔으니 다 넣으면 짭니다.

 

 

 

그리고 물이 다시 끓어오를 때 우유를 넣어 마저 끓였어요.

 

 

 

마지막으로 무파마 라면에 동봉된 후첨스프 넣어 섞었습니다.

이것도 다는 아니고 조금 남겨두고 넣었어요.

 

 

 

이렇게 해서 무파마 라면으로 끓인 우유 라면입니다.

 

 

 

우유가 들어가서인지 국물이 약간 뽀얗게 되었어요. 맛도 고소하니 괜찮네요.

 

 

 

라면을 밤에 먹고 자면 다음날 얼굴이 붓는 이유는 아마도 높은 나트륨 함량 때문인 것 같은데요. 우유 라면은 분말스프를 적게 넣은데다 우유 자체도 염분을 몸밖으로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나트륨 조절에 좋은 것 같아요.

 

게다가 라면은 아무래도 필요한 영양소가 많이 부족하지요. 우유가 들어감으로 인해 단백질도 보충할 수 있고요. 뼈에 좋은 칼슘까지 섭취할 수 있으니 조금은 웰빙 라면이 되지 않을까 싶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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