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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날씨가 왜 이렇게 더운지, 조금만 움직이면 땀이 절로 나네요.
이렇게 더운 여름 날씨에는 입맛도 없고, 특별히 당기는 반찬도 없지요.
반찬 뭐 해먹을까? 고민하다가 멸치양파찜을 하기로




달콤하게 멸치볶음해서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더운 날에는 오히려 짭짤한 반찬이 입맛을 당기는 것 같아요.




칼슘이 풍부한 멸치에, 혈압, 콜레스테롤, 혈당을 낮추어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다는
양파를 듬뿍 넣어 만든 멸치찜 한 번 해볼께요.



멸치양파찜 만드는 법


재료
마른 잔멸치, 양파, 꽈리고추(풋고추), 홍고추, 간장, 고춧가루, 참기름, 깨소금


 

양파를 잘게 썰어 놓아요.


 

찔 수 있는 그릇에 썰어 놓은 양파 넣고 진간장으로 간을 맞춥니다.


 

꽈리고추나 풋고추 썰고, 홍고추도 썰어 간장으로 간을 맞춘 양파에 넣습니다.


 

여기에 잔멸치 넣고 고춧가루 넣어요.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깨소금 넣습니다.


 

모든 재료와 양념을 버무려서 찌기만 하면 완성.




짭조름한 멸치양파찜, 그릇에 조금 옮겨 담아봤어요.




부드럽게 씹히는 멸치에, 간이 쏙 배여 더 맛있는 양파까지




저는 멸치찜에 들어 있는 멸치보다 양파를 특히 좋아하는데요.
양파의 아린맛을 전혀 느낄 수 없는 멸치양파찜이에요.




밥에 물을 말아 먹으면 위장에 좋지 않다고 하지만
저는 입맛이 없어 도저히 넘어가지 않을 때는 가끔 밥에 물을 넣어서 먹곤 하는데요.
이렇게 멸치찜 반찬과 함께 먹으면 밥이 술술 잘 넘어간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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